중장년 필수정보는 4060세대가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차곡차곡 쌓아두는 기획 콘텐츠입니다. 

 

 

가을을 즐기는 행복 충전 서울 힐링여행

 

우리는 보통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여행을 꼽곤 합니다.

 

특히 평생 가족과 자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 중장년층에게 여행은 여가 시간을 넘어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삶을 활력을 찾는 힐링의 시간일 것입니다.

 

 

noname01.png
출처 : 익스피디어의 발견 brunch story 

 

 

오늘은 바람도 좋고 하늘도 높은 가을, 서울에서 즐기기 좋은 여행테마와 문화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가장 먼저 역사와 미래,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한눈에 볼수 있는 다양한 서울 여행 테마를 소개하는 포털과 함께 도보여행, 시티투어, 박물관, 미술관 투어부터 최근에는 대표적인 K-Culture를 소재 한류문화 놀이터인 하이커그라운드까지 다양한 여행 테마와 방식을 소개하겠습니다.

 

 

비짓서울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로 여행 테마별 소개, 명소, 맛집, 숙박, 도보관광 코스, 시티투어버스 등 모든 안내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시즌을 고려하여 단풍과 함께하는 서울명소부터 음악과 함께하는 서울명소, 등산코스, 서울골목 여행등 다채로운 테마로 추천하는 여행 에디터의 추천 테마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비짓서울 바로 가기(클릭)

서울관광안내서 및 지도 우편배송 신청하러 바로가기(클릭)

 

 

서울도보해설관광

 

또한 최근 인기가 높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보해설 관광도 준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시청각 장애인 여행해설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 등과 함께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보 해설코스 둘러보고 신청하러 바로가기(클릭)

시청각 장애인 해설코스 신청하러 바로가기(클릭)

 

 

서울시티투어버스

 

그 외에도 서울 곳곳에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시티투어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 도심의 주요 여행지를 둘러보는 코스와 함께 야경을 즐기는 테마도 준비되어 있어 15,000~20,000원의 티켓 한 장으로 신나는 하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정보 둘러보고 예약하러 바로 가기(클릭)

 

 

서울문화포털

 

서울은 다양한 여행지를 가진 세계적인 관광도시이지만 또한 그에 못지않게 문화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문화관람은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소재입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무료로 다양한 전시·공연부터 축제까지 정보를 종합 제공하고 있으면 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일정과 취향에 맞춰 관람 및 참여 가능합니다.

서울문화포털 둘러보고 예약하러 바로 가기(클릭)

 

 

서울 박물관·미술관

 

서울시에 위치한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에 대한 정보제공 포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한다면 주변 뮤지엄을 자동으로 찾을 수 있을 뿐 온/오프라인 전시 정보도 찾아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 박물관 찾아보기(클릭)

서울 미술관 찾아보기(클릭)

/오프라인 전시 찾아보기(클릭)

내주변 서울 뮤지엄 찾아보기(클릭)

 

 

서울의 공원

 

우리가 잠깐의 시간으로도 즐기기 좋은 여행으로는 도심 공원이 최적일 것입니다. 서울시는 특히 다양한 주제로 공원을 조성하여 생활 속에서도 휴식과 안정을 주고 있습니다. 지역별, 조건별로 공원을 찾아 자연생태, 문화체험까지 다양한 나들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 공원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서울의 공원 문화체험 프로그램 둘러보고 신청하기(클릭)

서울의 공원 지역별 검색바로 가기(클릭)

서울의 공원 조건별 검색바로 가기(클릭)

 

 

서울로 떠나는 캠핑

 

최근 여행테마로 핫한 것은 바로 캠핑입니다. 서울에는 가족, 친구 또는 나혼자 휴식을 즐기기 좋은 다양한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글램핑, 차박까지 다양한 공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올가을 캠핑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서울로 떠나는 캠핑사이트를 이용해 캠핑장 정보도 자세히 체크하여 캠핑장 예약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울로 떠나는 캠핑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서울둘레길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서울을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입니다. 서울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레길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를 만들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적지를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둘레길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서울지하철 타고 테마여행

 

세계적으로 깨끗하고 편리하기로 소문난 서울지하철도 서울여행의 주요테마가 됩니다. 어디서나 저렴한 비용으로 탑승할 수 있고, 일상을 여행으로 만들 수 있는 지하철을 타고 먹방투어, 도심 속 명소, 고궁, 젊음의 거리, 쇼핑투어, 야경코스, 자연 속으로 가는 나들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테마여행에 들어가면 힙한 테마별 여행지도 찾을 수 있고, ‘지하철 여행페이지에서는 지하철역별 여행코스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테마여행바로 가기(클릭)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여행바로 가기(클릭)

 

 

한류문화 놀이터 하이커그라운드

 

최근 한국의 자랑 K-POP을 테마로 체험과 미디어 아트 관람이 동시에 가능한 핫플레이스가 조성되었습니다. ‘하이커그라운드의 이름에는 한국(KR)이 반가운 인사(Hi)를 건네고 글로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겠다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특히 MZ 세대를 위해 서울을 넘어 한국 콘텐츠 여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아트, XR 라이브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K-pop 뮤직비디오, 설치미술가 서도호 작가의 ‘North Wall’ 작품, 다양한 예술, 체험, 전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이커그라운드 살펴보기(클릭)

 

 

내 손안에 서울의 서울여행 추천기

 

서울 여행! 가 볼 만한 곳! 국립중앙박물관 힐링(클릭)

직장인의 소중한 점심시간, 이런 문화 프로그램 어때요? 배도 마음도 든든!(클릭)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도르마무'를 외쳤더니...(클릭)

인생샷 명소로 강추()! 억새 넘실 '서울정원박람회' 가자(클릭)

바람 부는 날이면 '하늘공원'으로! 은빛 억새 품은 정원(클릭)

여유롭게 나들이 가기 좋은 '용산어린이정원'정원 구경 재미가 쏠쏠!(클릭)

가을꽃 들판에 열린 조각전 '열린송현녹지광장'에 가야 할 이유(클릭)

동물원이지만 미술관입니다! '동물원 밖 동물원' 전시(클릭)

10월 문화 나들이, '여기'로 정했다! 도심 속 예술 공간 탐방(클릭)

대한제국 황궁으로의 초대! '밤의 석조전'에서 테라스 카페 체험, 뮤지컬까지(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