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협동조합 창업 아카데미 운영  

 

- 5.10.~5.31.까지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  
- ▲협동조합 기본이해 ▲설립절차 ▲협동조합 경영 등 4회에 걸쳐 강의
- 75%이상 참여 시 수료증 발급, 향후 상담 및 컨설팅 지원 혜택
- 선착순 30명, 5월 5일까지 모집
 
   


[서울=일요신문] 송기평 기자=“협동조합의 기초부터 경영까지,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2년 12월 1일 ‘협동조합 기본법’이 시행된 이후 협동조합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현재 영등포구에 설립된 협동조합은 158개다. 이들협동조합 중에는 설립 초기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실질적 운영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협동조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협동조합의 기초부터 경영까지 내실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창업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아카데미는 기간 중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영등포50플러스센터(여의대방로 372) 4층 강당에서 4회에 걸쳐 총 16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구가 영등포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 영등포50플러스센터와 협력하여 추진하며 쿱비즈 협동조합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협동조합의 정의,원칙,가치 ▲협동조합의 여러가지 사례 ▲협동조합의 비즈니스모델 수립(쿱 캔버스의 이해) ▲협동조합의 설립절차 ▲사례를 통해 배우는 협동조합의 경영 등 협동조합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립 및 경영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모집기간은 5월 5일까지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협동조합에 관심있거나 협동조합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구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전신청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에 75% 이상 참여 시에는 수료증 발급 및 향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이나 지정인증 준비에 필요한 상담 및 1:1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

구는 향후에도 협동조합을 포함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실무교육, 창업 상담 및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경영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협동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lyo11@ilyo.co.kr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