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열린교육]은 50+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당사자 주도 프로그램 입니다.

 

[열린교육]은 50+ 맞춤 강의 콘텐츠로 선발되어 운영이 되는데요

7월 동안 총 19개의 강좌가 운영되었습니다. 다양한 강좌를 살펴보겠습니다.

 

 

 

 

[열린교육] 역사트레킹 서울학개론         wink 강사 : 곽동운

트레킹을 하며 서울을 명소를 탐방하고 힐링 해봅니다. 남산, 북악하늘길, 인왕상 등 못갈 곳이 없는 50+!

 

 

 

 

 

[열린교육] ‘뇌활’과 메타인지 치매예방          wink강사 : 이승원,원영은,조옥민

치매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예방활동을 통해 뇌의 다양한 영역을 자극하여 뇌를 활성화 해봅니다.

 

 

 

 

 

[열린교육] 나는 우리 동네 해설사    wink강사 : 김효

삶을 활기차고 풍성하게 만드는 인문학을 즐기고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해설 분야를 소개합니다.

6주동안 현장실습을 포함해 다양한 해설을 들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열린교육] 논어로 한자와 동양고전 이해하기      wink강사 : 이우민

동양역사상 가장 위대한 스승인 공자와 논어의 지혜를 원문 강독을 통해 공자사상을 이해해보았습니다.

인문학적 소양증진과 인간다운 삶의 목표를 설정 해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열린교육] 아두이노 코딩과 전기, 전지 공학      wink강사 : 김성호

아두이노 코딩과 전기, 전자 공학 과정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핵심기술인 아두이노의 기본 센서를 이해 해보았습니다.

코딩을 실생활에 접목한다면 훨씬 효율적인 삶을 이끌 수가 있지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50+를 응원합니다.

 

 

 

 

 

 

 

 

 

[열린교육] 유튜브 마케팅 기법(입문 과정)       wink강사 : 민병준

SNS시대에 유튜브 마케팅 공식을 배워 수준 높은 영상을 올리는 기법을 배웠습니다.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50+들이여 움직입시다!

 

 

 

 

[열린교육] 셀프 숨 테라피 (건강지도사)        wink강사 : 전계삼

바른 숨(호흡)테라피를 통해 장기호흡의 중요성과 실습으로 충분히 이해하여 건강에 도움 주는 테라피스 방법을 배웁니다.

 

 

 

 

[열린교육] 드론교육강사 양성과정       wink강사 : 이영철

드론에 관련된 지식(항공역학, 기상역학, 법규)를 이해합니다.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및 실제 비행연습 기회를 가졌습니다.

 

 

 

 

[열린교육] 스마트폰 생활다큐 완전정복        wink강사 : 이태영

생활 속에서 기록하고 저장하는 매체인 스마트 기기로 스마트폰 영상 언어 및 영상 문법을 배워 봅니다.

다큐멘터리 감독 출신 강사님께 배워보는 영상 촬영법!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기회를 느껴보세요!

 

 

 

 

[열린교육] 문화로 배우는 여행 일본어        wink강사 : 강은영

일본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 일본어를 익히고, 유익하고 도움되는 실용 여행 정보와 지식을 알아 봅니다.

풍부한 지식을 쌓는 50+를 응원합니다!!

 

 

 

 

[열린교육] 이모할머니 놀아주세요        wink강사 : 박영충

유아의 놀권리 보장을 위한 신체놀이 중심의 상호작용 방법을 배워 봅니다.

 

 

 

 

[열린교육] 행복한 여가 디자인       wink강사 : 이연희

생각이 바뀌면 희망과 행복은 덤으로 옵니다. 진정한 자아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어봅니다.

 

 

 

 

[열린교육] 나를 살리는 SNS 홍보        wink강사 : 남영준

SNS에서의 평판이 나와 사업을 좌우하는 시대입니다. 나를 살리는 홍보 방법을 배워 봅니다.

 

 

 

 

[열린교육] 풍선아트의 기본 및 활용         wink강사 : 정미옥

다양한 풍선 기법을 익히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 봅니다.

 

 

 

 

[열린교육] 관계 속에서 화 다스리기        wink강사 : 이동준

관계 속에서 나에게 일어나는 화와 상대의 화로부터 나와 상대를 보호하고 행복한 관계와 조직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관계에 지치고 힘든 50+를 위합니다.

 

 

 

 

[열린교육] 인생이모작을 위한 도전 : 버섯종균기능사       wink강사 : 권경순

버섯재배를 위해 필요한 우량한 버섯종균을 제조하는 지식을 습득 합니다.

 

 

 

 

[열린교육] 자서전쓰기부터 오디오북까지 1인 출판       wink강사 : 이세윤

자신을 돌아보는 자성과 성찰의 시간을 갖고 인생 2막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목표를 가지고 자서전을 써봅니다.

전자책, 종이책, 오디오북으로 출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