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3925일 오후 1~5

장소: 노원 50플러스센터

인원: 83

 

인생반전 50+세대들의 가장 큰 바램은 일과 사회공헌을 함께 하면서 내가 오랫동안 살아온 이 지역사회에서 존재감을 확인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런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원50플러스 센터에서는 보람일자리 사업을 통해 경력을 활용한 사회참여를 통해 삶의 보람과 의미를 찾는 계기를 통해 안정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일 진행된 보수교육은 GPT에 대한 이해와 활용 / 디지털 일자리에 대해 진행 되었습니다. GPTAI 인공지능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언어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를 통해 정보 제공, 언어 학습, 창작 결과물, 문서 작성 지원 등 해결하지 못한 답안을 물어보거나 궁금했던 내용들을 물어보고 텍스트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굉장히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전화받고, 카카오톡 주고 받기만 하던 선생님들에게 쳇GPT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통해 디지털 일자리를 어떻게 구할수 있는지 강의하자 쳇GPT에 대해 단 하나의 정보도 놓치지 않으려는 보람일자리 선생님들의 눈과 귀로 인해, 강의 시간내내 긴장과 부담감이 교차되었지만 새로운 지식에 다들 열광하시는 모습을 대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마쳤습니다.

 

특히 대부분 쳇GPT 관련한 자료나 강연, 유튜브가 청년, 직장인들 대상이지만, 이번 강의는 5060 중장년 세대 맞춤형 강의여서 더욱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50플러스 센터는 중장년 세대을 위해 더욱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jpg    20230925_160503.jpg    


1..jpg    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