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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건강한 삶을 위한 모든 것! 건강에 관한 정보와 경험을 소개합니다

책 속 이야기는 두뇌를 춤추게 한다.

책 속 이야기는 두뇌를 춤추게 한다.

책을 읽으면 온라인에서 읽는 짧은 글에서는 활성화되지 않는 두뇌 영역을 효과적으로 자극한다.

2020-07-06

중년의 다이어트, 달라져야 한다

중년의 다이어트, 달라져야 한다

비만은 여러가지 대사질환과 암의 원인이 된다. 중년의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2020-07-06

설탕, 우리의 건강을 위해 얼마나 먹어야 할까?

설탕, 우리의 건강을 위해 얼마나 먹어야 할까?

현대인의 식생활에서 가장 첨예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식재료인 설탕과 관련한 문답을 살펴보자.

2020-06-29

하루 2리터! 충분한 수분 섭취로 10년 더 건강하게!

하루 2리터! 충분한 수분 섭취로 10년 더 건강하게!

보다 건강한 삶과 촉촉한 하루를 위해 당신의 몸에 물을 좀 더 공급해주자.

태그 :

건강 ,

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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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9

안개 낀 날처럼 뿌연 머릿속? 몸속 염증을 의심해 보자!

안개 낀 날처럼 뿌연 머릿속? 몸속 염증을 의심해 보자!

‘안개 낀 뇌’로 번역할 수 있는 브레인 포그(Brain Fog) 현상은 몸속 염증과 직접 연관되어있다. 정기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에 신경을 쏟아보자.

2020-06-29

[쉰의 낱말 산책 4] 운동, 산책만 한 것이 없다

[쉰의 낱말 산책 4] 운동, 산책만 한 것이 없다

마음이 건강하면 몸은 자연히 따라온다. 세월 따라 찾아드는 불청객이 반갑지만은 않겠지만 웃으며 맞아주지 못할 이유도 없다.

2020-06-29

팬데믹과 음식,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

팬데믹과 음식,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

팬데믹이 선포된, 마치 전쟁 같은 하루하루에도 우리는 먹어야 산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걸까?

2020-06-29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

뇌과학자들은 행복이 특별한 사건보다는 매일의 일상에서 온다고 이야기한다.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으로 행복을 찾아보자.

2020-06-29

20세기 최악의 판데믹, 스페인 독감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

20세기 최악의 판데믹, 스페인 독감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의해 우리의 일상을 구성하던 많은 것들이 멈춰 버린 요즘, 과거 인류가 겪어온 전염병의 역사에서 교훈을 찾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2020-06-22

자기 전에 먹은 것이 다음 날을 결정한다

자기 전에 먹은 것이 다음 날을 결정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 당신이 섭취한 음식으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이유가 생긴다. 깊은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2020-05-28

육식주의자를 위한 채식 가이드

육식주의자를 위한 채식 가이드

육식 중심 식단이 익숙한 사람들이 보다 쉽게 채소를 섭취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2020-05-28

시린이를 부탁해

시린이를 부탁해

자극이 치아 신경에 전달되며 이가 시리거나 찌르는 듯 강한 통증을 느끼는 증상을 '시린이'라고 한다.

태그 :

시린이

2020-02-10

귀 건강을 위한 생활법

귀 건강을 위한 생활법

한 번 손상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귀 건강을 위한 생활법을 소개한다.

2020-01-06

50대, 뇌졸중 집중 관리하세요!

50대, 뇌졸중 집중 관리하세요!

뇌졸중을 예방하려면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필수다.

2019-12-06

비만 유전자를 극복하는 운동법

비만 유전자를 극복하는 운동법

비만 유전자를 이겨내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2019-12-04

성북천을 달리는 사람들을 만나다

성북천을 달리는 사람들을 만나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시민기자단 '문청야 기자'의 눈으로 바라본, 성북천을 달리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2019-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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