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길문(길위문화)

길문(길위문화)

지식문화복합공간의 길문(길위문화)은 문학, 생태, 역사, 문화예술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스토리 공유공간의 도서관, 주변의 작은 생태공원, 역사를 담은 박물관, 삶이 묻어나는 문학관을 재조명 할수 있는 인문학적 문화리더를 디자인 합니다.

손끝놀이나눔

손끝놀이나눔

홈패션,퀼트,자수,인형,캘리그라피,북아트,가죽 ... 재주많은 회원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즐기며 그 즐거움을 지역사회에 나누고자 노력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나이스 퀸

나이스 퀸

퀸은 학부모 모임으로 만나 교육과 세상 이야기들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느덧 아이들은 성인으로 자랐고 아이들을 위한 교육은 나 자신을 위한 평생교육으로 바뀌었습니다. 삶을 멋있게, 가치있게 보내기 위한 퀸의 성장은 계속됩니다.

강서하모니

강서하모니

음악으로 소통하며 마음을 나눠요

풍선 아트

풍선 아트

풍선아트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생활의 활력을 주는 응용 예술이기에 풍선의 다양한 색 및 디자인을 통해 미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모임으로 오감자극을 통해 뇌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작품 활동과 봉사를 통해 관계 개선 및 친밀감 형성에 도움이 되며 자기 주도적 활동이 가능하므로 배려하는 마음을 육성할 수 있는 모임이다.

강서 e-끌

강서 e-끌

<강서e-끌>은 환경(environment), 지구(earth), 에너지(energy)를 실천을 통해 바른 방향으로 ‘이끌다’의 의미를 담고 있다. 기후위기에 행동하고 환경운동 인식 개선에 노력하며 넘쳐나는 쓰레기를 자원하는 업사이클링 활동을 하고 있다.

드론 나르샤

드론 나르샤

(드론)현장 실습을 위주로 하는 커뮤니티로서 현지 활동 등에서 얻어지는 정보/Know-how 공유로 교류하며,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인 Tip/교육으로 보완하고 단계별로 필요에 따른 발전 방안도 부단히 모색하여 회원 공동 이익과 함께 사회적 가치창출/사회공헌봉사활동 참여를 지향하는 단체입니다.

액티브저널리스트

액티브저널리스트

강서50플러스센터 홍보활동과 시니어 기자단활동을 함께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책잇수다

책잇수다

독서를 통한 마음의 힐링과 함께 주변을 행복하게하자

신중년 릴리독서모임

신중년 릴리독서모임

강서구에 거주하면서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활동을 함께 하는 봉사자로서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가진 신중년들의 독서모임입니다.

슬로땅 땅고

슬로땅 땅고

5070시니어들 대상으로 슬로우 천천히 까먹지말고 아르헨티나 탱고를 배우는 커뮤니티

아하!

아하!

우리는 문화 예술을 창조하고 즐기며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보고자 한다.

Life Reengineering

Life Reengineering

Life Reengineering은 50플러스로 구성된 공동체로서 '인생재설계'를 키워드로 하여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생애설계, 시니어 문화창출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는 공동체임.

시나브로커피콩

시나브로커피콩

강서의 '카페지기'에서 모두가 커피를 통해 처음 만났습니다. 함께 모여 커피를 이야기하고,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도 찾아내어 활동하고자 합니다. 1. 커피 매개 소통과 힐링을 목적으로 합니다. 2. 경력단절 인력의 전직을 돕습니다. 3.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회적협동조합 강독연

사회적협동조합 강독연

사회적협동조합 강독연은 강서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 양천도서관, 고척도서관, 영등포평생학습관, 용산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의 독서치유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가비

은가비

강서구 전통문화지킴이 은가비는 전통문화 도시인 강서구 특성을 살려 관내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직접 탐색하며 고유의 전통미를 예술적, 감각적으로 향유해 나가는 문화활동 단체입니다.

별아인

별아인

2019년 가을부터 활동한 인권 커뮤니티로 강서라임방송국에서 인권을 주제로한 “별아인”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나누어준 인권감수성에 대한 궁금증으로 시작해서 자녀+나+부모 세대를 아우르는 인권에 대한 관심이 차별과 역차별, 틀린게 아닌 다름, 우리의 생활 전반에 깔려져 있는 인권에 대해 알아가고, 인권감수성을 키우는 커뮤니티입니다.

시낭송행복플러스

시낭송행복플러스

시와 고전을 낭송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문화예술의 친화적인 삶을 도모하는 모임입니다 시와 고전을 낭송하면 호흡이 깊어지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일상 속에 묻혀있는 감성이 살아나 영혼은 강처럼 깊어지고 지혜와 상상력이 풍부해져 삶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줍니다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하는 언어의 묘약이 주술처럼 들어 있어 사람의 마음을 살리게합니다

생태수학놀이

생태수학놀이

생태와 수학,과학을 자연생태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재미난 수업으로 자연 속에 원리와 법칙 쉽게 다갈 수 있도록 생태수학을 공부하는 모임입니다.

56 강서영상누리

56 강서영상누리

인생의 중년 모임으로서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쏟기 위해 “영상”이라는 매체를 통하여 전달하고자 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마음과 몸이 지친 상태이므로 이를 치유할 건강에 좋은 산책길과 주변의 명소를 소개하여 건강전도사의 역할과 강서센터의 영상제작에 참여하기 위함입니다.

< 1 2 3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