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도란도란 역사나들이

도란도란 역사나들이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학습하고 연구하여 문화유산 자원을 보존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2023. 9. 1.~10. 30. 궁궐해설사 양성과정 이수자로 구성)

셀폰 마스터

셀폰 마스터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위한 모임, 최신 앱과 유용한 팁을 공유하며 디지털 생활 스킬의 향상을 돕는 자리임.

두두카(두런두런 카페스토리)

두두카(두런두런 카페스토리)

2023년 2기 취창업스쿨을 계기로 do learn do run cafe story 목표를 향해 함께 배우고 함께 달리며 우리의 카페 이야기를 만드는 모임

실버인지음악놀이통합지도사

실버인지음악놀이통합지도사

실버인지음악놀이 통합지도사 교육과정을 마치고 커뮤니티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을 확대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금천 실버체조 강사회

금천 실버체조 강사회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한 프로그램 중 실버체조 3기 수강생 12명이 모여 노인과 관련된 자료를 공유 및 협력하여 향후 지역사회에 있는 경로당, 데이케어, 요양원, 장애인 시설 등에 봉사 위주로 운영하는 자율적인 커뮤니티 입니다.

금빛드론

금빛드론

드론 촬영에 관심 있는 회원들 간 친목 도모 및 촬영기법 향상 등을 통하여 금천 지역사회에 공헌 활동을 위한 모임

금빛전사

금빛전사

'전기기능요원양성반'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들이 모여 배운 바를 조금이나마 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브레인 닥터스

브레인 닥터스

인지훈련지도 과정을 이수, 자격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학습연구 모임으로 인지 심리상담사(강사)로서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인지능력을 유지, 향상시키거나 손상된 인지 영역을 강화시켜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삶에 기여하고자 한다.

더 시니어 플러스

더 시니어 플러스

시니어 5060+ 행복을 목적으로 한다. 1. 고령화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토의 2. 시니어 5060+ 대상의 차별화된 여가 연구

하시 아로마

하시 아로마

하루의 시작을 아로마로(하시 아로마) 몸에도 마음에도 좋은 아로마를 진정 사랑하여 화장품, 샴프 등을 함께 만들어 사용하고 식사나 다과 시간을 통해 이야기꽃을 피우는 회원들간의 친목이 돈독한 동아리랍니다.

실버인지 책놀이 도.들.이

실버인지 책놀이 도.들.이

어르신들께 그림책을 읽어드리면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내용과 관련된 활동들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인지력을 향상시키고 운동능력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한다.

음찾사

음찾사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 모여 악기도 배우고 노래도 함께 하며 힐링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스마트폰 리더

스마트폰 리더

스마트폰 강사로서의 활동과 봉사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바스

금바스

금천구 바리스타들의 커피의 향과 풍미를 찾아 떠나는 여정 커피 스터디와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빛노을인형극단

금빛노을인형극단

동화 같은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60세 이상의 시니어들입니다. 노년을 좀 더 보람 있게 보내고 싶어 교훈이 담겨있는 선현들의 미담이나 명작 동화를 인형극으로 만들어 소외계층을 찾아가 공연하고 있습니다. 금천구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한 신작품을 제작하며, 인형극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저희가 갖고 있는 재능을 후진들과 나누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Color - Feel (색연필)

Color - Feel (색연필)

자신을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 하지요. 우리 Color - Feel (색연필)은 느껴지는 대로 자신의 색을 내지만 색으로 공감을 이어 갑니다.

SCMP - 실버 인지 음악 놀이

SCMP - 실버 인지 음악 놀이

SCMP(실버 인지 음악 놀이) 커뮤니티는 치매 어르신의 신체 및 정서적 활기 증진을 위한 통합 음악 놀이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이 학습, 연구, 일 탐색을 하기 위하여 모인 단체입니다.

세사담(世寫談)-세상을 사진으로 담다

세사담(世寫談)-세상을 사진으로 담다

사진의 기획, 촬영, 편집, 보정을 통해 대상의 표현을 극대화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상호발전을 추구하는 모임입니다.

실버크루

실버크루

금천 50+센터에서 실버체조 1급지도사 과정을 거치고, 자격증을 취득한 10명의 멤버들이 만든 모임입니다.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제2의 인생이막을 위한 새로운 설계를 해보려고 모였습니다.

< 1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