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 , 관계의 전환을 위한 중장년 경력전환 컨설턴트

 

중장년의 경력전환 생애설계부터 취업지원까지 강북50플러스센터가 함께 합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와 35가 웃도는 불볕 더위 속에서도 중장년의 활동, 관계, 재무 등의 상담 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위한 지원도 해 준다는 전문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다는 강북50플러스센터를 방문하였다, 컨설턴트 취재를 위해 30분의 시간을 약속하고 만난 자리가 어느덧 훌쩍 1시간을 넘겼다. 그만큼, 우리 중장년 경력 전환에는 다채로운 도전의 이야기들, 그리고 우리가 함께 고민하면 풀어가야 할 많은 일들이 있다는 뜻이다.

 

 1.+컨설턴트.png

강북50플러스센터, 4층 상담실 출처: 강북50플러스센터

 

 

생애설계 지원 서비스란?

서울시 중장년의 성공적인 삶의 전환을 위해 생애설계부터 취업지원까지 중장년 인생 재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맞춤 서비스이다.

 

전환기 중장년 집중지원 프로젝트란?

부양부담, 조기퇴직, 노후준비가 고민인 서울시 중장년 365만을 위한 일자리와 직업역량은 높이고 미래 걱정은 줄이고, 중장년이 활력있고 행복한 도시 서울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특히나 40, 50대 연령대별 욕구 맞춤을 위해 4가지로 나뉜 특화교육 프로그램이다. 40대를 위한 직업역량교육 40~60대를 위한 일자리 지원과 디지털 전환 교육 그리고 50~60대를 위한 생애설계 노후 준비이다.

 

중장년 경력전환 컨설턴트란?

이런 일들을 담당할 중장년 취업 전문 컨설턴트는 50플러스 캠퍼스 및 센터 내 50+ 상담센터에서 일자리 분야 상담과 자문을 제공하며, 중장년의 체계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는 일을 한다. 노후 설계 연령은 낮아지고, 중장년의 재취업 요구는 높아지는 상황에 따라 일자리 분야 상담을 강화하기 위해 전일제 취업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해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해 오고 있다. 컨설턴트는 기업의 직무 중심 채용 등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맞춰 중장년의 경력 설계를 돕고, 효과적인 맞춤형 채용 연계를 지원하는 상담과 자문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생애설계 4대 영역, 진단상담경력설계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상담, 취업처 발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2.+컨설턴트+상담안내지+(1).jpg
강북50플러스센터 중장년 컨설턴트 홍보지 출처: 강북50플러스센터

 

 

 

강북50플러스센터에서는 두 명의 컨설턴트가 상시 예약을 받아 상담해 주고 있다. 4층 상담실에서 상담받을 수 있으며 사전에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컨설턴트 배정 및 상담 일정을 조율하여 개인의 관심과 선호도에 맞는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유선 신청은 070-8831-1262 / 0708831-1323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강북50플러스센터에 내방하여 신청하면 된다. 강북50플러스센터 중장년 컨설턴트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강북구의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 풍부한 사례들을 엿볼 수 있었고 생애설계지원 서비스나, 중장년 경력전환 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혔지만, 센터의 역할에 대해서도 더욱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센터에서는 상담 및 일자리를 위한 교육, 더 나아가 일자리 연계까지 해 주는 말 그대로 생애 지원 서비스와 같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3.+모퉁이실.jpg
강북50플러스센터, 1층 모퉁이실 시민기자단 편은심 기자 

 

 

 

 

 

시민기자단 편은심 기자(chunbuk0223@naver.com)

2023_50플러스온라인명함(편은심_강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