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2oryu.png

 

 오류2동 제11회 오류골 어울림 축제 행사 참여후기

 

지난 1022일 화창한 토요일 오류동 오류공원에서 오류2동 마을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11회 오류골 어울림 축제 행사에 우리 남부캠퍼스 커뮤니티프로젝트 두팀이 참가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날 종일 주민들로 북적였던 행사장에는 먹거리 장터와 녹색장터체험행사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체험행사존에는 민화를 손수 채색하여 작품을 만들어보는 마음그리미’ 커뮤니티 부스와색연필로 작품을 그리는 위드컬러’ 커뮤니티 부스가 설치되어 도안에 색칠을 하며 예쁜 솜씨를 뽐내는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많은 주민들이 우리 남부캠퍼스 부스를 다녀갔습니.

오류골+축제_3.jpg 

 

 

마음그리미 커뮤니티는 민화 도안 밑그림 위에 세밀하게 물감으로 채색하여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었습니다엄마손을 잡고 온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이 참여하셨습니다손수 붓으로 채색하는 동안 몰입하시는 모습들이 진지해보였습니다세상에 단 하나뿐인 다 완성된 작품을 가져가시며 뿌듯해 하시는 모습에 같이 지원해드렸던 저희도 이 행사에 참여하길 잘했구나 생각했습니다.

 

오류골+축제_4.jpg 

 

 

어린이들도 가죽펜에 물감을 묻혀 이름도 써보고 그림도 그려봅니다.

 

오류골+축제_1.jpg 

 

색연필로 작품을 그리는 위드컬러 커뮤니티 부스에서는 색연필로 채색을 하여 작품을 만드는 과정입니다튤립 도안위에 곱게 색을 입힙니다저마다 자신들의 작품을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오류골+축제_2.jpg 

 

오전10시부터 시작한 행사가 오후3시경에 종료되었습니다종일 우리 남부캠퍼스부스를 찾아오시는 주민분들이 많으셔서 지원나온 저희들도 분주했습니다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남부캠퍼스 홍보물을 나눠드리며 위치를 알려드리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안내해 드렸습니다.남부캠퍼스 개관 5년만에 인접한 마을축제에 참가하게 되어 커다란 자부심을 느낍니다앞으로도 인접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행사에 남부캠퍼스 여러 커뮤니티들과 함께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하면서 부스 정리를 하고 행사를 마쳤습니다.

 

 

 

 

-남부캠퍼스 학습지원단 커뮤니티담당 김종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