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2021년 7회차 정기모임(종강모임)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고 글쓰기 소재를 함께 생각해보았고, 1년간의 커뮤니티 활동을 정리하였고 내년 향후 모임계획을 정해 봄

2021년 6회차 정기모임

지난번 모임에서 과제를 내어준 여행에세이 글 한편씩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각자 글에 대한 전문가의 평을 들어본다. 회원간 글을 서로 읽어보며 글을 합평하고 퇴고방향을 함께 제언해 본다.

2021년 5회차 정기모임 (김혜주 작가초청 강연)

<여행글쓰기와 퇴고> 라는 주제로 김혜주 작가님을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함. 좋은 글쓰기에는 글 쓴 시간 보다 더 많은 퇴고 과정에의 노력이 필요함을 서로 공감하는 시간이었음.

21년 4회차 두물머리 세미원 물래길 탐방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일대를 트래킹하고 여행에세이 글쓰기 소재를 찾아본다~~

2021년 3회차 정기모임

정여울 작가 <내성적인 여행자>를 다같이 읽고 각자 느낀점을 공유하여 보았다. 같은 여행지라도 여행자의 개인적인 상황이나 배경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음을 공감하였고 향후 여행 에세이를 쓸때 또 다른 길잡이가 될 수 있음를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2021년 2회차 정기모임

김연수 작가 <언젠가, 아마도> 책을 함께 읽고 느낀점을 공유하며 여행 에세이의 형식에 대해 토론해 봄.

21년 1회차 정기모임

2021년 첫 정기모임으로 회원들간의 근황 소식 전하기. 향후 년간 계획 및 내용을 공유하고 정기 모임 날짜 잡기 로 진행함.

6회 정기모임

온라인으로 6회 정기모임을 갖고 그동안의 커뮤니티 활동에 관한 느낀점과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함.

< 1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