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한여름의 시원한 소식! 메이커스 캠핑용품 해커톤 경진 대회에서 또 한 ...

메이커스-YDP 커뮤니티는 서울시에서 후원하고 디지털대장간 운영 기관인 N15 에서 주최한 캠핑용품 해커톤 경진 대회에 참여하여 또 한 번 수상을 하였습니다.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창의성과 제품섬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메이커스-YDP는 캠핑 랜턴 겸용 해충퇴치기를 출품하여 쟁쟁한 경쟁 제품들을 누르고 수상을 함으로써 2019년부터 참여한 3번의 해커톤 대회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참여 회원들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3회 50플러스재단 축제 (DDP) 참가

메이커스-YDP 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3회 50플러스재단 축제 (DDP)에 초대되어 로봇 조종 체험 재능기부와 제작물 전시회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영등포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서 미래의 길을 열다.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영등포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를 체험할 공간을 설치하여 다양한 로봇과 아두이노 제작 과정 소개와 조종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제3회 50플러스 축제 참가 대상 커뮤니티로 확정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커뮤니티 축제의 꽃이라 불리우는 제3회 50플러스 축제 에 참가가 확정되어 아두이노와 오토봇 그리고 거미로봇의 재주를 관람하고 직접 조작해볼 수잇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메이커스-YDP 가 이달의 메이커스로(서울시 디지털대장간) 선정되다!!

헥사포드(거미로봇) 작품 제작으로 메이커스-YDP 가 서울시 디지털대장간이 엄선한 이달의 메이커스로 선정되었습니다. 장장 4개월간에 걸쳐 모든 회원들이 제작에 참여하여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어서 그 기쁨은 배가 되는 것 같네요.. 벌써부터 하반기 프로젝트가 더욱 궁금해지는 메이커스-YDP 커뮤니티 회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헥사포드(거미로봇)의 완성도를 높이다.

헥사포드(거미로봇)의 완성도를 높이는 조종기 제작 작업. 블루투스 무선조종을 통해 화려한 동작들을 내 마음대로 펼쳐보이는 기쁨이 기대되네요.

우리가 해냈어요!!! - 헥사포드(거미로봇)의 완성

메이커스-YDP 회원들의 열정으로 완성된 헥사포드(거미로봇) 의 모습이 대견스러워 보입니다. 모든 회원들의 열정과 참여에 박수를 보냅니다.

헥사포드(거미로봇) 제작

메이커스-YDP의 2019년 전반기 프로젝트인 헥사포드(거미로봇) 제작이 완성 단계 입니다.

< 1 2 3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