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3일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서울시50플러스재단 북부캠퍼스가 주관한 '㈜가비아 IT 관제인력 중장년 채용설명회'에 90여 명의 중장년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가비아와 협력하여 IT 관제 분야의 구체적인 직무 정보와 채용 절차를 제공하고,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주)가비아 IT관제분야 직무 설명모습
㈜가비아는 1999년 설립 이후 도메인 등록, 클라우드, 호스팅, 보안, 그룹웨어 등 인터넷 기반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한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보안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B2B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가비아 IT관제분야 직무 설명모습
IT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전, 중장년층의 기회
이번 채용에서 만 50~64세의 수도권 거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IDC 인프라 관제 직무는 IT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서버·네트워크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장애를 사전에 예방·조치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기술적 역량뿐 아니라 책임감과 꼼꼼함을 갖춘 중장년 인력을 선호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및 중장년 일자리 소개하는 북부캠퍼스 전수진 파트장
중장년 구직자 취업 지원 강화
채용설명회 현장에서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소개 및 IDC 인프라 관제 직무 설명과 채용 일정, 근무 조건을 상세히 안내했으며, 참가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었습니다. 일부 구직자는 현장에서 바로 입사 지원을 하며 높은 취업 열의를 보였습니다.
㈜가비아는 설명회 이후 서류접수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약간명은 정규직으로 채용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는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업과 연계한 설명회와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