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명 : 시니어 비즈니스 재가방문 요양사업 A to Z

♦ 강사 : 김춘추 (지극정성돌봄협동조합대표)

♦ 교육기간 : 9월 6일~10월 13일(매주 월, 수) 10~12시 총 8회 / 웹엑스


지극정성돌봄협동조합 김춘추 대표가 웹엑스로 진행한 강좌  <시니어 비즈니스 재가방문 요양사업 A to Z>에 온라인 학습지원으로 참여했다. 

재가방문요양사업은 시니어가 도전해 볼 만한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어떻게 준비하고 시작해야 할지 알기 쉽게 설명해준 강의였다. 그동안 재가방문 요양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수강생들로부터 속이 후련한 강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사 자신이 센터를 운영하며 터득한 노하우와 관련 서류 샘플까지 모두 공유해주어 수강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센터에서 학습자를 위한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강의 내용 중 궁금한 사항과 자신들이 알고 있는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수업이 이루어졌다. 

 KakaoTalk_20211216_094407517_02.jpg 

김춘추 강사가 센터 강의실에서 웹엑스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이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실버산업의 수요 또한 증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좀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가방문 요양사업에 대한 현황과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시니어들에게 적합한 실버산업 관련 창업 아이템들을 담은 일 활동 교육과정 개설과 더 나아가 창업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50플러스 세대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글 학습지원단 임효숙

GettyImages-93341742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