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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단체설립지원 모집 안내

자신의 경험과 연륜을 활용해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 50+세대(만50~64세)들의 모임을 발굴하고 지속성을 가진 법적인 단체로 설립이나 인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50+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업개요-
• 사업명: 2019년 50+단체설립지원사업 공모 • 사업기간: 2019년 6월~11월 • 사업대상: 2019년 11월 이내에 50+단체 설립을 추진 중인 모임 • 접수기간: 2019. 5. 27.(월) ~ 2019. 6. 14.(금)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office@50plus.or.kr) ※ 제출 시 신청자(단체) 이름의 압축파일 1개로 제출 (예시 : 홍길동(50+단체).zip) ※ 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동의서, 대표자 자격증빙서류 각 1부

신청자격-
• 최소 5명 이상(50+세대 3명 이상 포함)으로 구성(구성원들의 주축이 50+세대로 구성) • 대표자는 만50~64세의 서울시민으로 함(설립 단체의 대표도 동일 자격이어야 함) ※ 우대사항: 중부캠퍼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50+모임 또는 중부캠퍼스 공유사무실 입주자 • 정관 또는 운영규정에 ‘50+’를 명시하고, 사업내용이 50+세대에 적합한 단체여야 함
설립 단체 유형-
• 비영리법인(사단/재단), 비영리민간단체 등 사회적 가치를 위한 법적 단체 • 50+세대 3인 이상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협동조합 • 50+단체 성격이 뚜렷한 기타 법인
지원내용-
• 지원규모: 4개 이내의 단체 지원 • 지원금액: 단체설립에 필요한 비용 한 단체당 100만원(일백만원)이내 지원 • 컨설팅지원: 법률자문 및 초기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 • 지원기간: 협약일 ~ 2019.11.30.
선정절차-
•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심사방법-
•  서류심사: 요청한 서류의 구비와 제시한 자격의 적격 여부 확인 •  면접심사: 설립 및 운영계획에 대한 발표(PT) - 심사기준

지원금 지급 및 정산-
• 지원모임으로 지정되면 우리은행 지원금전용통장(계좌) 개설 • 선정된 사업에 대하여 협약서 체결 등 사업실행계획 승인 후 신청 공모사업 전용계좌로 지급 • 결과 보고: 우리은행보조금관리시스템 내 정산 및 결과보고서 작성 후 제출 ※ 2019년 11월 법인(단체) 등기 및 사업자등록증 제출
유의사항 및 문의처-
• 사업기간(2019년도) 내에 단체를 설립하지 못하거나 설립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원을 취소하고 지원금 전부를 환수 할 수 있음 • 중부캠퍼스 일활동지원팀 / 02-460-5273 / office@50plu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