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스케치>


보험금 제대로 받기 4월 특강 <실손보험의 이해1>

 

강좌일시: 430() 10~1150

장소: 강서50+센터 강의실202

강사: 양성문/이수용

 

 


 

 

알아야 내 돈 챙겨 받는다, 당신의 보험금 안녕하십니까?”

 

요즘 사람들은 실손보험은 기본, 자동차보험 등 평균 서너 개 이상의 보험에 가입하고 불안한 현대를 살아가는 안전망으로 여기지만, 만약에 나에게 재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과연 그 보험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 까요?

보험에 대한 이런 궁금함과 고민을 속 시원히 풀어볼 수 있는 강서50+센터의 <보험금 제대로 받기 특강 >이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20241학기 동안 [손해사정업협회, RMI보험경영연구소]와 함께 매월 1회 보험금 제대로 받기 특강이 진행 중인데 2월과 3월의 <생활 속의 자동차보험>을 주제로 교통사고 시 보험처리 손해사정 보상과 배상, 형사 처리와 운전자보험 강의가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어 이번 4월에는 실손보험의 보상내용과 쟁점, 소비자 권익 보호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1교시는 RMI보험경영연구소 부소장인 양성문 건국대 겸임교수의 실손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보상내용 강의에 이어 2교시는 손해사정사협회 부회장으로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수용 손해사정사의 지금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손보험의 쟁점 소개 및 소비자 권익 보호 방안 등에 관한 생생한 강의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가입한 보험이 나와 적합한 보험인지, 나아가 과연 보험금은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보험회사가 아닌 보험 소비자인 우리들의 입장에서 현업 손해사정사에게 직접 설명을 듣고 궁금함을 묻을 수 있어 수강생들의 참석과 호응이 높았습니다. 20명의 참석 수강생들이 휴식 시간과 강의 종료 후에도 강사에게 질문을 하고 명함과 연락처를 요청하는 등 보험금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는 급증한 보험 가입자들이 보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이나 해결방안에 대해 그동안 궁금했던 점이 많았다는 점을 보여 주는 반증이라 봅니다.

 

[손해사정업협회와 RMI보험경영연구소]<보험금 제대로 받기 특강>5월에도 "실손보험의 이해강좌를 4월에 이어서 진행하며 실손보험의 각 세대별 보상하지 않는 손해와 분쟁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우리 삶 속에서 보험은 이제 일상이자 떼어 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고 있습니다그렇기에 내 보험을 제대로 알고 챙길 때 내 보험금을 지킬 수 있을 것이기에,

이어지는 <보험금 제대로 받기 특강>에도 참석 수강생들의 열의와 호응이 기대됩니다.

 

 

<사진: 보험금 부지급 사례를 설명하는 이수용 손해사정사>


< 중장년사업지원단 김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