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드로잉 작가 도전하기] 교육 현장 스케치

 

강좌명: 디지털 드로잉 작가 도전하기

강사: 정새움 (디지털드로잉 전문 강사, 편집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교육일시: 2023.7.3 ~ 9.25 / 10:00~ 11:50 (12회차, 12)

장소: 2층 강의실02

 

직업 전환을 준비하는 40대 서울 시민 및 디지털 드로잉으로 수익 창출을 계획하고 있는 40대를 대상으로 한 강좌로, 아이패드 드로잉을 통해 나만의 굿즈 제작에서부터 여러 형태의 수익화 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현장 학습과 더불어 온라인 학습과 멘토링도 지원합니다.

 

<수업 내용>

- 디지털 드로잉 앱인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본 인터페이스 강의

- 라인 드로잉

: 트레이싱 기법을 이용해 마치 얇은 종이를 대고 그리는 것처럼 사진의 선을 따라 그리고 채색하여 완성합니다.

- 사물 드로잉

: 사물을 도형으로 치환, 투시도법 이용해서 입체적으로 그립니다.

- 캐릭터 제작법 강의와 저작권 등록 방법 및 활용 안내

: 이모티콘, 인스타툰, 굿즈 등

- 패턴 제작법 강의와 패브릭 디자이너 도전 방법 안내

: 리얼패브릭 사이트에서 디자이너 회원 가입

- 스마트톡과 키링 만들기

: 마플샵 회원 가입 후 셀러 신청

 

<강사님의 수업 운영>

- 그림 실력 향상을 위해 자주 그리도록 독려하는 차원에서 수업이 없는 날에도 그림을 그려 단톡방에 공유하도록 하였습니다.

- 수강생들의 욕구를 잘 파악하고, 수익 창출과 연계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 주로 실기 실습 위주로 진행됨에 따라 일대일 학습을 수행하여 강의 열기와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강사님의 친절한 지도와 수업 구성 덕분에 디지털 드로잉 앱의 편리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드로잉의 장점인 수정과 저장의 용이성을 경험하고 작업 효율성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가 끝날 무렵에 센터 2층에 드로잉 작품이 인쇄되어 전시되었고, 마지막 시간엔 본인이 만든 엽서, 키링 스마트톡을 실물로 받아보았습니다.

이제 수강생분들은 낯설었던 디지털 드로잉이 꽤 친숙해졌을 것이고, 앞으로 나만의 개성적인 그림을 그려서 수익화를 하고 싶다는 열망도 생겼을 것입니다. 수업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캡처2.PNG
 

 

<중장년사업지원단 김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