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처럼 되는 스피치 프로그램 강좌 스케치

 

강좌명: 내 생각처럼 되는 스피치(자신감 있는 발표, 인터뷰, 대화법)

강좌일시: 2023.08.10.-10.05(매주 목요일 19:00-20:30, 8)

장소: 강서50+센터 강의실2

강사: 장승철(CBS아나운서,본부장)

 

제목이 내 생각처럼 되는 스피치이다.’ 잠깐 생각해 보았다. 나는 과연 내 생각대로 스피치를 하고 있었을까? 내가 의도한 대로 스피치를 하기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애써 말을 했는데 상대는 내 의도와는 달리 다른 의도로 해석해 내는 경우도 많았다. 내 생각처럼 되는 스피치는 어떤 것일까? 하는 의문을 갖고 수업을 모니터링했다. 장승철 강사는 전직이 아나운서여서인지 몰라도 목소리 발성 자체가 일반인들과는 많이 다르다. 목소리만 들어도 호감도가 급 상승했다. 아하 목소리 발성만 잘해도 매우 매력적이고 호감있는 사람이 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

강의는 생각과 언어의 이해, 생각정리법 익히기, 스피치 콘텐츠 작성하기, 표현하는 힘 기르기, 음성언어 표현법 자세, 호흡, 발성, 발음, 억양법까지 세밀하게 진행되었다. 이런 기초위에 1분 스피치 기법, 상대를 설득하는 대화법, 공감하는 스피치,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배운 스피치를 실습하는 과정이다. 초등학교에 다닐 때 이런 수업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최소한 상대의 말을 경청하고 좀 더 정확한 발음으로 나의 의도를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서 의사소통이 잘 되면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잘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내 생각처럼 말을 하지 못해 관계를 서먹하게 한 일도 생각난다. 사람은 죽을 때까지 배워야 된다는 말을 실감한다. 많은 분들이 지금이라도 내 생각대로 되는 스피치에 도전해 보기를 권한다.

 

 중장년사업지원단-유수연


캡처.PNG
캡처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