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장건강 댄스체조 강좌스케치

 

강좌명: 치매예방 장건강 댄스체조

교육기간: 2023.03.17.~04.14 5(14:00~16:00)

강 사 : 백선옥(하이컨디션국민은동본부, 한국힐링경영연구원 수석강사)

 

장과 건강 특히 치매와의 상관관계는 많은 의학 정보로 알고 있습니다. 강좌명부터 중년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강좌였습니다. 서둘러 신청해야만 했는데 아쉽게 늦게 신청하신 분은 대기자로 수강의 기회를 놓치고 다음을 약속해야 했습니다.

20명의 회원으로 댄스 체조를 시작하였습니다. 댄스 체조는 복식호흡과 케겔운동을 융합하여, 장의 면역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하며, 치매 유발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수업 첫시간은 무조건 따라하기

1회차 장 건강의 중요성과 장건강 댄스체조와 다른 댄스와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체조에 가까운 댄스로 동작 하나하나를 정확히 하며 호흡과 케겔 운동으로 장건강 체조를 시작했습니다.

2회차부터는 밥, 배설, 수면, 숨쉬기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음악에 맞춰 호흡*박자*쪼이기*흥을 바탕으로 내 나이가 어때서’ ‘페스티발’ ‘한 잔해’ ‘사는 게 무엇인지’ ‘순정’ ‘땡벌’ ‘진또배기등의 노래에 맞추어 신명나게 몸을 움직입니다. (노래와 음악은 필수랍니다)

호흡이 잘 되면 손과 발동작을 하며 스텝도 밟으며 신나게 1시간 50분의 댄스체조가 끝나고 우리는 더 건강해지며 더 많은 에너지를 얻게 되죠.

 

7.PNG
 

 

어느 듯 5회가 끝나고 아쉬워하며 중년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운동이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강력한 의지에 커뮤니티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6개월에서 1년 정도 교육을 통해 하이컨디션관리사 자격증 취득으로 일자리로 연결할 수도 있는 강의였습니다.

 

 

 

 

<중장년사업지원단 이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