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샘팜스쿨과 함께하는 치유농업프로그램 강좌 스케치

 

강좌명: 건강하게 식물을 기르며 몸과 마음의 면역을 키우는 치유농업프로그램

강좌일시: 2023.04.29.~06.03(매주 토요일 09:00-11:00, 5)

장소: 개화동 소재 아라샘농장

강사: 김홍석, 최윤선

 

<아라샘농장 전경>

9호선 개화역근처에는 위치한 아라샘농장, 1회기 수업이 시작될 때만 해도 봉우리진 작약이 많았지만 한주 후 2회기에는 벌써 작약이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었다. 복잡한 도심 속에 살다 조금만 벗어났을 뿐인데 작약이 이구동성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수강생들은 이 모습을 일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된다고 너무 행복해 한다.

 

식물을 기르며 몸과 마음의 면역을 높인다는 취지에 맞게 농장주이자 강사이신 김홍석님은 마음의 면역을 높이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매 수업시간마다 긍정확언을 레크레이션과 함께 하며 즐거운 분위기로 에너지를 올리고 건강하게 걷기, 허브비누 만들기, 약초샴푸 만들기, ,단기 버킷리스트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이 함께 진행되었다.

 

텃밭상자를 만들어 상추, 부추 등을 심고 농장 명패도 만들어 영역을 나누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자라나는 상추 등을 보며 매우 행복해 한다. 

 

건강하게 식물을 기르며 몸과 마음의 면역을 키우는 치유농업프로그램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수강생들은 몸과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고 건강해진 모습들이었으며 이곳에 오는 5주가 매우 행복했다고 이야기한다. 마지막 날에 그동안 가꾼 작물로 팜파티를 즐기며 봉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중장년사업지원단-유수연


캡처26.PNG
캡처27.PNG
캡처28.PNG
캡처24.PNG
캡처2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