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명: ‘출판 편집자에게 배우는 글쓰기

강좌일시: 2022823~927(매주 화요일)

장소: 2층 강의실1

강사: 전준석

 

<강좌 후기 스케치>

우리 통념으로는 글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마도 어려서 일기장 한쪽 채울 글감을 고민하던 때부터 글쓰기의 어려움이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강서50플러스센터가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50플러스 세대를 대상으로 글쓰기 강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나이 쉰을 넘겨 글쓰기를 공부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아마도 내 인생의 책 한권을 꿈꾸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출판 편집자에게 배우는 글쓰기는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전준석 강사는 글을 써서 자신의 책을 출판한 경험을 가진 작가이자, 출판사를 운영하는 출판인이며 책을 만드는 편집인이기도 합니다.

이 강의는 출판을 전제로 하는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알려주었습니다. 글의 목적을 설정하고 방향을 잡는 방법

글의 기획과 자료 찾기 등 꼭 필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뿐 아니라 소설이나 

인문학,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방면의 글은 각각 어떻게 써야하는지 조언하고 실전 글쓰기를 위한 지침을 안내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는 출판을 위한 계약과 저작권 살피기, 독자의 요구 판단하는 법, 출판이 이루어지는 과정 등을 자세하게 강의했습니다.

 

 

다른 글쓰기 강의와 달리 이 강의에서는 출판사 입장에서 저자의 글을 어떻게 판단하는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출판이 이루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알려줌으로써 출판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값진 강의였습니다.

 

<학습지원단 장승철>

캡처.PNG
캡처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