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스케치


강좌명: 신나는 S라인 댄스

강좌일시: 2022년 3월 15일 ~ 5월 17일일(매주 화요일)

장소: 강서50플러스센터 2층, 다목적실

강사: 전강미

 

 라인댄스는 미국 지방에서 발생한 춤으로 Country and western dance 라 불렸습니다. 라인댄스라는 이름처럼 줄을 맞춰 추는 춤은 물론이며 혼자 또는 여러 명이 방향을 전환하며서 라인댄스를 출 수 있습니다. 라인댄스는 다른 댄스들에 비해 움직임이 어렵지 않으며 연속적인 동작으로 기억하는데도 쉽고 춤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몇 개의 기본 스텝을 충분히 숙지하신다면 멋진 라인댄스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서 춤을 배우고 싶은 중장년층에게 알맞은 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라인댄스의 배경 음악으로 대부분 컨츄리 웨스턴 음악에 의존하고 있었다면, 최근에는 디스코, 팝, 힙합,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바탕으로 안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라틴러버”, “D.H.S.S”, “조앤조탱고”, “더 라스트 왈츠” 라는 작품을 배웠는데, 젊은 시절 디스코텍이나 영화속에서의 탱고춤을 회상하면서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수업 초·중반에는 수강생분들의 스텝이 꼬이는 경우가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일사분란 하게 스텝을 밟으시면서 음악에 맞춰 즐기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께서 그날 수업을 마치고 올려주시는 영상을 보시면서 열심히 연습하시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동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라인댄스로 몸의 체력을 향상하고 성취감과 리듬감과 함께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강서 50+센터 라인댄스 1기 수강생분들은 그동안 라인댄스를 하면서 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었고, 라인댄스 2기가 빨리 개강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씀 하신대로 하루빨리 라인댄스 2기가 시작되길 바랍니다. 

 

<학습지원단 명진숙>

 

캡처.PNG
캡처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