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결제 안내

 

 

1. 수강 신청 안내

금천50플러스센터는 기본적으로 '유료 승인' 절차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수강신청 이후 담당자의 승인이 필수적이며

담당자가 승인 처리를 하는 즉시 승인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승인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로 들어오셔서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수강 신청이 완료됩니다.  

※수강신청 하는 법, 결제 하는 법 안내 페이지 클릭

 

2. 결제 방법

① 카드 결제 : 카드정보 입력 후 즉시 결제 가능하며, 즉시 결제하지 못하였을 경우 마이페이지> 내 강좌에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② 무통장 입금 : 24시간 내에 무통장 입금을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취소 후에는 강좌를

재신청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가급적 24시간 내 빠른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입금 선착순 강좌의 경우,

24시간 내 입금이 되더라도 먼저 입금하신 분 또는 먼저 카드결제 하신 분에 의해 신청이 마감될 수

있어 가능한 빠른 입금을 권해드립니다. 

 

3. 폐강 안내 

정원 인원이 70% 미만일 경우 재공고 및 폐강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등록 인원이 정원의 70% 미만 시

개강 여부는 센터 및 강사 협의를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수강료 면제 안내 

수강료 면제 대상자이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 신청 및 수강료 결제까지 반드시 납부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해당 강좌의 담당자에게 증빙서류를 제출해주시고, 수업 이수율을 70% 이상 달성해주신 수료자에 한해서

환급이 진행됩니다. 강좌가 종료되면 일주일 내로 환급처리 받으실 수 있으며 수강료 면제 대상자 1인에 한해 연간 2회까지만

면제가 가능합니다. 면제 대상자는 강좌별 정원의 20%를 초과할 수 없음을 고지드립니다. 

 

5. 감면 대상자 

①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②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③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장애인으로 등록된 자

④ 「고용보험법」에 따른 실업급여 수급자

※ 서울특별시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 제6조의4(사용료의 감면 등)에 근거함

 

6. 신청서류

① 수강료면제신청서(공통)

②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③ 국가유공자(유족) 확인서(신청인에 신청자 본인 명기 必)

④ 가족관계증명서(해당자)

⑤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사본)

⑥ 고용보험수급자격카드(실업자 수급 수첩)

※ 모든 서류는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어야 함

 

7. 수강료 환불 안내

① 환불 접수 역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환불 과정 : 마이페이지> 내 강좌 수강확인 및 취소> 은행·계좌번호 작성 > 수강생명 및 예금주 동일 여부를 확인 > 환불

③ 환불 기준 

- 전액 환불 : 모집정원 미달로 폐강시, 1일 특강 및 강좌 개강일 전

- 납부수강료의 2/3 : 수강취소일 기준 총 수강횟수의 1/3경과 전

- 납부수강료의 1/2 : 수강취소일 기준 총 수강횟수의 1/2경과 전

- 반환하지 않음 : 수강취소일 기준 총 수강횟수의 1/2경과 후

※ 기관 사정과 모집정원 미달에 의한 폐강 시 폐강 공고 후 1주일 이내 환불

④ 개강 전 취소 시 개강 당일 일괄 처리 하며, 개강 후 취소 시 수료 일로부터 5일 이내 일괄 처리

⑤ 개강일이 토요일인 경우, 그 다음 주 월요일에 처리

⑥ 센터 지정 은행 외 타 은행 계좌 환불 요청시 수수료는 수강생이 직접 부담하며 개강 후 재료비 및 교재비는 환불 불가능

※ 수수료 발생 부분 : 타 은행 계좌이체시 수수료, 카드취소 시 발생되는 사업자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