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금천50플러스센터

유사무실-서로이음’ 입주기업 모집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는 중장년세대의 창업 및 단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유사무실-서로이음사무공간 입주기업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51월 2

 

금천50플러스센터장

 

 

 

I

모집개요

 

 

구분

단체실

모집단체

2(단체당 1석 제공)

신청

자격

- 금천50플러스센터를 통해 양성되거나 설립된 단체

- 사업자등록 설립 단체(사회적 경제단체 및 기타 단체 등) 또는 설립 예정인 단체

- 지역 내, 외 사회적 경제단체 등

서울시 금천구민(사업자등록 상 금천구인 단체) 우선 선정(비중 70% 이상)

최종 선정(대표 기준) 40~64의 비중 70% 이상 유지

서울시 거주자 또는 사업자등록지가 서울인 단체

(대표자 및 구성원 나이 기준 40~64)

지원

기간

- 계약 체결일부터 ~ 1

- 기본 1년 계약 후 1년 재계약 가능(최대 2)

이용

비용

- 5만원(전기 요금, 인터넷 요금 등 관리비)

우대

사항

- 금천50플러스센터 및 입주자 간 파트너십 구축이 가능한 단체

파트너십 예시

· 금천50플러스센터 공유사무실 서로이음 프로그램 참여

(교육, 간담회, 네트워크, 실적 제출, 워크숍 등)

· 금천50플러스센터 교육강좌 개설 및 콘텐츠 제공(공모 접수)

· 금천50플러스센터 기반 문화행사 기획 운영(강연, 체험 프로그램, 영상물 상영 등)

· 입주기업 역량을 활용한 일자리 모델 및 지역사회 기여 방안 제안

사업

참여

배제

- 50플러스캠퍼스, 50플러스센터의 공유사무실 입주 중인 자(중도 퇴거·포기자 포함)

- 사업자등록 주소 변경이 불가한 경우(주소 등록을 할 수 없는 기업)

- 허가받지 못한 사업 또는 불법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

- 제출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외국인(교포 포함)

동일한 사업으로 타 기관(중앙정부, 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공간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

제출

서류

- [첨부양식] 입주신청서, 사업(활동)계획서,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 [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기타 실적증빙자료

입주

의무

사항

- 공동 프로그램 참석

· 입주기업은 자치기반 공간 운영의 주체로서 간담회 등 기관 행사 참석 필수

· 입주 후 사업 계획 공유회, 입주 종료 시점에 사업 결과 공유회 진행

- 개별 사업(활동)을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

- 10일 이상 이용 필수, 사전 고지 없이 2주 이상 미사용 시 협의 후 퇴거 처리

- 리비는 5만원이며 입주 시기를 기준으로 당해 발생하는 관리비의 총액을 지정계좌로

일시납(연납) 한 후 입주 가능

차년에 발생하는 관리비는 차년도 1월 중 납부(5만원 / 60만원 / 선납 필수)

ex) 202531일 입주 시

- 20253~12월 이용료 50,000* 10개월 = 500,000(완납 후 입주)

- 20261~2월 이용료 50,000* 2개월 = 100,000(20261월 완납)

- 단체 형태, 업종, 상호, 주소지 등 변경사항 발생 시, 1개월 내 센터에 통보 필요(관계

서류 제출)

상기 준수사항은 입주 연장심사에 반영함

선발

심사

- 선발방식 : 서류 접수 후 심사 진행

면접 진행 시 단체 대표자 면접으로 진행됨

- 심사기준 : 50플러스센터 사업연계성(40%), 사회적 가치(20%), 사업성(20%), 지역성(20%)

100점 만점 6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동점자 발생 시 심사 배점이

높은 심사항목 순 고득점자 우선 선발

업자등록 소재지 금천구 또는 금천구에서 활동하는 단체 가산점 및 우선 선발 기회 부

 

 

선정절차

모집공고

접수

서류 심사

결과 발표

2025. 1. 2.

 

2025. 1. 3. ~ 1. 19.

 

2025. 1. 20. ~ 1. 21.

 

2025. 1. 22.

 

상기 일정은 기관 운영 방침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결과발표: 금천50플러스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

 

 

II

지원사항

 

서울시 50+세대 사회적 경제단체의 사무공간, 교육, 상담, 네트워크 등 통합 지원

 - 입주기간 : 협약일로부터 1(재평가를 통해 1년 연장 가능)

  ※ 최초 계약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이용 가능

 - 이용시간 : (~) 09:00~20:00, () 09:00~17:00, (/공휴일) 휴무

  ※ 기관 운영방식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

 - 공간지원 :

 

구분

규모

위치

면적

월 이용료

기타

개인실

5

7

10

50,000

50,000* 당해 연도 이용 월수

월 관리비 = 50,000(전기요금, 인터넷 요금 등 포함)

관련근거】 「서울특별시 금천구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

 

 

 

 - 기타사항 : 

 

구분

세부 내용

사무집기

책상·의자, 사물함, 복합기 등

공용시설

휴게 공간, 카페, 회의실(유료)

교 육

사업 계획, 경영 실무 등

네트워크

입주자 자치회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III

접수방법

 

접수기간: 2025. 1. 3. ~ 1. 19.

접수방법: E-mail 제출(gch2@50center.or.kr)

 제출서류는 압축파일(1)로 제출(파일명 : 공유사무실_기업명.zip)

제출서류

 1. 입주신청서(붙임1)

 2. 사업(활동)계획서(붙임2) 

 3. 서약서(붙임3)

 4. 단체구성원 명단(붙임4)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붙임5)

 6. 각종 증빙서류(해당자만)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 기타 실적증빙자료

문의 : 금천50플러스센터 사업2팀 이동열PM(070-4129-7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