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금천50플러스센터
‘공유사무실-서로이음’ 입주기업 모집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는 중장년세대의 창업 및 단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유사무실-서로이음’ 사무공간 입주기업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5년 1월 2일
금천50플러스센터장
I | 모집개요 |
구분 | 단체실 |
모집단체 | 2팀(단체당 1석 제공) |
신청 자격 | - 금천50플러스센터를 통해 양성되거나 설립된 단체 - 사업자등록 설립 단체(사회적 경제단체 및 기타 단체 등) 또는 설립 예정인 단체 - 지역 내, 외 사회적 경제단체 등 ※ 서울시 금천구민(사업자등록 상 금천구인 단체) 우선 선정(비중 70% 이상) ※ 최종 선정(대표 기준) 만40~64세의 비중 70% 이상 유지 ※ 서울시 거주자 또는 사업자등록지가 서울인 단체 (대표자 및 구성원 나이 기준 만40~64세) |
지원 기간 | - 계약 체결일부터 ~ 1년 - 기본 1년 계약 후 1년 재계약 가능(최대 2년) |
이용 비용 | - 월 5만원(전기 요금, 인터넷 요금 등 관리비) |
우대 사항 | - 금천50플러스센터 및 입주자 간 파트너십 구축이 가능한 단체 ※ 파트너십 예시 · 금천50플러스센터 공유사무실 서로이음 프로그램 참여 (교육, 간담회, 네트워크, 실적 제출, 워크숍 등) · 금천50플러스센터 교육강좌 개설 및 콘텐츠 제공(공모 접수) · 금천50플러스센터 기반 문화행사 기획 운영(강연, 체험 프로그램, 영상물 상영 등) · 입주기업 역량을 활용한 일자리 모델 및 지역사회 기여 방안 제안 |
사업 참여 배제 | - 50플러스캠퍼스, 50플러스센터의 공유사무실 입주 중인 자(중도 퇴거·포기자 포함) - 사업자등록 주소 변경이 불가한 경우(주소 등록을 할 수 없는 기업) - 허가받지 못한 사업 또는 불법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 - 제출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외국인(교포 포함) ※ 동일한 사업으로 타 기관(중앙정부, 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공간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 |
제출 서류 | - [첨부양식] 입주신청서, 사업(활동)계획서,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 [별 도]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기타 실적증빙자료 |
입주 의무 사항 | - 공동 프로그램 참석 · 입주기업은 자치기반 공간 운영의 주체로서 간담회 등 기관 행사 참석 필수 · 입주 후 사업 계획 공유회, 입주 종료 시점에 사업 결과 공유회 진행 - 개별 사업(활동)을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 - 월 10일 이상 이용 필수, 사전 고지 없이 2주 이상 미사용 시 협의 후 퇴거 처리 - 관리비는 월 5만원이며 입주 시기를 기준으로 당해 발생하는 관리비의 총액을 지정계좌로 일시납(연납) 한 후 입주 가능 차년에 발생하는 관리비는 차년도 1월 중 납부(월 5만원 / 연 60만원 / 선납 필수) ex) 2025년 3월 1일 입주 시 - 2025년 3~12월 이용료 50,000원 * 10개월 = 500,000원 (완납 후 입주) - 2026년 1~2월 이용료 50,000원 * 2개월 = 100,000원 (2026년 1월 완납) - 단체 형태, 업종, 상호, 주소지 등 변경사항 발생 시, 1개월 내 센터에 통보 필요(관계 서류 제출) ※ 상기 준수사항은 입주 연장심사에 반영함 |
선발 심사 | - 선발방식 : 서류 접수 후 심사 진행 ※ 면접 진행 시 단체 대표자 면접으로 진행됨 - 심사기준 : 50플러스센터 사업연계성(40%), 사회적 가치(20%), 사업성(20%), 지역성(20%) ※ 100점 만점 6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동점자 발생 시 심사 배점이 높은 심사항목 순 고득점자 우선 선발 ※ 사업자등록 소재지 금천구 또는 금천구에서 활동하는 단체 가산점 및 우선 선발 기회 부여 |
* 선정절차
모집공고 | ▶ | 접수 | ▶ | 서류 심사 | ▶ | 결과 발표 |
2025. 1. 2. | | 2025. 1. 3. ~ 1. 19. | | 2025. 1. 20. ~ 1. 21. | | 2025. 1. 22. |
※ 상기 일정은 기관 운영 방침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결과발표: 금천50플러스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
II | 지원사항 |
○ 서울시 50+세대 사회적 경제단체의 사무공간, 교육, 상담, 네트워크 등 통합 지원
- 입주기간 : 협약일로부터 1년(재평가를 통해 1년 연장 가능)
※ 최초 계약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이용 가능
- 이용시간 : (월~금) 09:00~20:00, (토) 09:00~17:00, (일/공휴일) 휴무
※ 기관 운영방식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
- 공간지원 :
구분 | 규모 | 위치 | 면적 | 월 이용료 | 기타 |
개인실 | 5석 | 7층 | 약 10평 | 월 50,000원 | 월 50,000원 * 당해 연도 이용 월수 |
※ 월 관리비 = 50,000원(전기요금, 인터넷 요금 등 포함) 【관련근거】 「서울특별시 금천구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 |
- 기타사항 :
구분 | 세부 내용 |
사무집기 | 책상·의자, 사물함, 복합기 등 |
공용시설 | 휴게 공간, 카페, 회의실(유료) |
교 육 | 사업 계획, 경영 실무 등 |
네트워크 | 입주자 자치회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
III | 접수방법 |
○ 접수기간: 2025. 1. 3. ~ 1. 19.
○ 접수방법: E-mail 제출(gch2@50center.or.kr)
※ 제출서류는 압축파일(1개)로 제출(파일명 : 공유사무실_기업명.zip)
○ 제출서류
1. 입주신청서(붙임1)
2. 사업(활동)계획서(붙임2)
3. 서약서(붙임3)
4. 단체구성원 명단(붙임4)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붙임5)
6. 각종 증빙서류(해당자만)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 기타 실적증빙자료
○ 문의 : 금천50플러스센터 사업2팀 이동열PM(070-4129-7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