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박진아 기자] 금천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미성)는 7일, 금천50플러스센터 이용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인생 PLUS,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중장년층의 다양한 공동체 모임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커뮤니티 성과공유(팝송 공연, 실버체조, 밴드 공연, 커뮤니티 사례 발표) 및 10개의 체험부스(커피 드립백 만들기 외 9개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이외에도 작품 전시와 금천어르신복지센터 기부금 모금을 위한 프리마켓이 운영되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금천50플러스센터 김미성 센터장은 ‘2024 커뮤니티 성과공유회는 커뮤니티가 주체가 되어 기획한 의미있는 행사로, 여러분들의 열정과 참여 덕분에 올해도 풍성한 금천50플러스센터가 될 수 있었다. 모이고, 배우고,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것이 커뮤니티 사업 목표이며, 이를 위해 더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금천50플러스센터 커뮤니티는 다양한 주제로 결성된 모임이 단순 친목 도모나 관심사 중심 활동에서 나아가 지역 내·외부 사회공헌과 일·활동 등으로 확대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50+세대(40~64세) 최소 5명 이상 및 서울시 거주자 60% 이상인 경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25년도에 활동할 커뮤니티 모집은 12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금천50플러스센터(02-892-506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