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2cg.png 

 

1.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현재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중장년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역량강화 추가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이미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서울런4050’과 연계해 중장년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역량강화 교육과정 70개를 개설하고 진행 중인데요,

 

 

3.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이번 신규 추가 교육과정은 프로그램 운영 만족도조사, 간담회 등 의견 청취를 통한 환류를 반영하여 추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교육과정 외에 직업역량강화교육 6개 과정, 디지털전환교육 3개 과정으로써 이 중 일부는 2024년 취창업 연계 강화 프로그램으로 고도화 목표를 갖고 파일럿으로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5.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먼저 직업역량강화교육 과정에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동하기(바이럴마케팅), 느린학습자 문해교육 멘토, 이모티콘 작가 (1), 이모티콘 작가 (2), 4050 직업멘토특강: 작사가 편, 4050 직업멘토특강: 소자본창업 편(위탁배송판매) 6개 과정이 개설됩니다. 중장년들의 새로운 진로 탐색 및 직업 전환에 필요한 직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듯 하구요.

 

 

6.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그리고 디지털전환교육 과정에는 생성형 AI 챗봇 및 ChatGPT 활용,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공공데이터 활용, 디지털 가이드와 떠나는 스마트 투어 등 3개 과정이 개설된다고 하는데요, 중장년 세대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대응하고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필수적인 핵심 디지털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7.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물론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다고 당장 새로운 직업과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사회에서 요구되고 있는 유망 직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향후 중장년들이 취업이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8.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직업역량강화 추가교육은 교육과정에 따라 94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수강신청은 다음의 신청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50plus.or.kr/ssc/detail.do?id=34596925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choiys1989@naver.com)

 

2023_50플러스온라인명함(최용석_남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