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뮤니티
커뮤니티 게시판

제35회 컬스업 도심 인사이트 투어 - 강의내용

■ 활동명(행사명) : 로컬투어 도심투어
■ 일시 : 2019년 6월 1일 08:30~15:00
■ 장소 : 장소를 기입해주세요. ex) 00캠퍼스 0층 모임방
■ 참가자 : ex) 000 대표 외 회원 0명, 회원 가족과 지인 0명
■ 주요내용

    • 컨셉이 분명하면 사람이 모인다. 예)엄마와 딸이 가는 여행.. 감성과 갬성의 차이. 갬성은 나만이 만들 수 있는 감성. 인증강박시대
    • 과거에는 보여주기 위해 만나야 되었음. 그래서 브랜드가 중요했다. 현재도 명품으로 인스타질하면 돈자랑으로 폄하됨
    • 공간사업의 성공: (1)어떤 컨셉(경험)을 주느냐에 달려있음. 젠트리피케이션 역시 임대료가 올라서가 아니라 컨셉있는 가게가 사라져서 즉, 인스타 갬성이 사라져서 젠트리피케이션이 생김. (2)어떻게 사진이 잘 나오게 하는 공간을 많이 만드느냐와 바이럴에 달려 있음  (3)옛것에서 새로움을 찾아, 과거를 빌려 현재를 파는 뉴트로 갬성.. 이것은 기억에 의존하는 복고와는 차원이 다름. 감성과 갬성의 차이처럼. (4)공간사업의 이슈는 커뮤니티. 사람을 모이게 하는 공간 예)백화점 1층이 카페와 맛집, 온라인에게 줄수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바뀜. 갬성경제
    • 변화란 단지 삶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삶 자체다.
    • 그 변화. 트렌드 헌터/서칭은 익선동 맛집이 아니라 도선관에서 찾아야 함. 왜 이런 트렌드가 일어나는 배경을 이해해야 함. 트렌드 발생이유가 더 중요. 그래서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지 않는 것을 찾는게 더 중요
    • 이제는 총체적 관점으로 바라볼 때.. 플랫폼, 컨텐츠, 인터랙션 등

■ 평가 및 향후 계획
   - 줄을 추가해가며 활동에 대한 평가, 의미, 관련된 향후 계획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 ex) 신규 회원 가입으로 활동처 확대 가능, 000센터와 자원봉사자 추가 파견에 대한 협의
   - ex) 전문가 초청 교육 통해 000 이해, 자체적인 세미나 운영 가능, 매주 세미나 개최
■ 사진(2~4장 정도의 활동 사진을 올려주세요)
■ 기타(활동에 대해서 위에 양식에 담지 못했던 소개 내용이 있다면 자유로운 형식으로 글을 작성해주세요. 작성할 것이 없으시면 생략하시면 됩니다.)

전체댓글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