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뮤니티
커뮤니티 게시판

제 33회 게임, 교육과 만나다

■ 활동명(행사명) : 교육+게임화+툴킷
■ 일시 : 2019년 5월 18일 10:00~13:00
■ 장소 : 중부캠퍼스 B1 모임방
■ 참가자 : 10명
■ 주요내용
- 교육(콘텐츠)+게임화(재미)+툴킷(플랫폼)
- 이론학습보다 경험학습. 경험을 위한 툴킷 필요
- 툴킷 판매 플랫폼은 시장이 작아서 없음
- 게임을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
예) 호주 ㅇㅇ호텔의 스틸뱅크시,
     종교간 경쟁(게임)을 부추키는 걸인,
     게임물에 나오는 해당 시대의 놀이, 음식, 의상, 언어, 건축, 도구, 역사 등 방대한 고증자료를 교육물로 제작 등
     짝맞추기 게임=고스톱(화투)
- 경영진은 게임, 놀이라는 단어를 싫어함. 종업원은 교육이라는 단어를 싫어함
- 미스터션사인 투어, 3.1운동 100주년 투어 등
■ 평가 및 향후 계획
   - 미스터션사인 투어는 허승규와 진행하기로 함

   - 기존의 역사체험캠페인 "리얼월드" 작전명 "소원을 직접 해봐요", "남산골 션사인" 미션 투어는 옛것에서 새로움을 찾아, 과거를 빌려 현재를 팔아야 하는데... 약간 구리네요.. 그리고 이쁜 인스타 사진을 찍을 게 없어요.ㅠㅠ.

   - 폭스트레일..

전체댓글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