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 공고 제2023-218

 

용 역 입 찰 공 고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4, 9)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3 서울 4050 국제포럼 운영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일 ~ 20231213

. 용 역 비 : 100,233,666(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 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참조

. 입찰 및 낙찰자 선정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입찰참가 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3. 8. 4.() 10:00 ~ 2023. 8. 25.()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3.8.21.()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3. 8. 25.() 10:00 ~ 16:00까지

- 장 소 : 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 정책연구팀 (02-460-5027)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3121, 서울복지타운 3)

- 제출방법 : 방문접수만 허용(우편접수 불가)

제출자 신분증 및 명함, 사용인감(또는 법인인감) 지참 필수

점심시간(12:00~13:00) 제외, 제출시간 엄수(제출시간 외 접수 불가)

입찰참가등록서류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경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접수시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제안서 평가

- 일 시 : 2023. 8. 29.() 예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제회의기획업(업종코드: 5720)으로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1588-0800)

.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5.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정책연구팀 방문제출)

. 입찰참가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인감날인) 1

.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 1(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 가격제안입찰서 및 가격산출근거 각 1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

- 제안서 원본 1

- 제안서 사본(평가본) 9

- 모든 내용 포함한 USB 2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제안서 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관련 증명서류 원본 및 사본 각 1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일시 및 장소 : 2023. 8. 29.() 14:00~ 서울시50플러스재단 4층 대강의실

(일정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0, 질의응답 10)

(제안서 발표시간 및 질의 응답시간은 제안서 평가위원회 결정 및 제안업체 수에 따라 발표시간 변경, 조정 가능)

. 발표순서 : 제안서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으로 결정 타 업체 방청 불가

. 발 표 자 : 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지참한 업체소속 대리인

발표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평가방법

- 내 용 : 수행능력에 대한 종합평가 실시

- 평가배점 : 종합평점(100)=기술능력 평가(90)+가격 평가(10)

평가 불참자는 사업신청 포기로 간주하며, 세부안내는 마감 후 개별통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최종 용역업체 선정 수 : 1개 업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업체는 계약 체결 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입찰자 등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담당자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 본 제안과 관련된 제안서 소요비용에 대한 보상은 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될 때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방문접수만 가능)

.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가격제안서는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입찰자는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조달청 훈령, 고시, 공고 및 행정자치부 예규, 통첩, 훈령, 고시, 공고 등 포함)의 입찰유의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고객상담실(1588-0800)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별로 정해진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징수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관련 납세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관련서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관련: 정책연구팀 (02-460-5027)

* 계약관련: 재무팀 (02-460-5045)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384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

 

 

<시장 핫라인, 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