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매력에 빠진 50+세대! 은퇴설계 콘서트 현장

 

2014년부터 해마다 열린 은퇴설계 콘서트가 어느새 13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와 푸른덴셜생명이 주최했다.

지난 10월 17일(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열린 은퇴설계 콘서트는 사전 신청자 174명과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50+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50 이후 삶에 유튜브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장은 입장 2시간 전부터 분주했다.

출연자들은 대본을 들고 꼼꼼하게 체크하며 리허설에 열중해 마치 본 행사를 보는 듯 했다.

무대에선 열정이 넘쳐나고, 사업 운영팀장인 황현정 총감독과 스태프들의 발빠른 진행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행사장 밖도 다르지 않았다. 서울시 도심권 50+센터(이형정 센터장)에서는 입장 대기 중인 50+세대들을 위해 작은 박람회장도 마련했다.

'50+ 꿈 담은 사진 사업단'과 푸르덴셜 생명이 SNS 프로필 인생샷을 찍어주고, '제2 인생, 어떻게 꾸며갈지?'를 고민하는 50+세대들에게 1:1 맞춤상담을 진행했다.

(중략)

항상 젊게 사는 서울시 도심권 50+센터 동년배들의 뜨거운 유튜브 사랑을 함께 지켜본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13차 은퇴설계 콘서트는 참석자 설문지 작성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1인 미디어 전성시대, 이 시대를 리드하고 있는 50+ 유튜버와 함께한 시간.

 

참석자들은 누구나 자신의 관심사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유튜브 세계로 함께 풍덩 빠져드는 경험을 했다.

선배 유튜버들은 동년배들에게 권한다.

이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내가 좋아하는 것, 잘 하는 것,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천천히 머릿속에 떠 올려 보시라’고.

 

[출처 : 시민기자뉴스] 유튜브 매력에 빠진 50+세대! 은퇴설계 콘서트 현장

- 시민기자뉴스(2019.10.22) 기사 바로가기 : https://bit.ly/2qCbA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