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 시 유의사항
∙모집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이 취소되거나 연기 또는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 정원의 150% 초과 시 조기마감(선정기준 : 50플러스 동작구민 70%, 50플러스 타구민 30%)
∙ 모집인원의 70% 이하 접수 시 미 개강.
∙ 출석인원의 70% 이하 출석이 2회 지속시 폐강.
∙ 센터의 모든 교육은 홈페이지에서 접수 -> 선정 -> 입금(무료교육 제외) 하신 분에 한해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일부 강좌 제외)
∙ 무통장 입금 시 계좌 생성 후 24시간 이내 입금 안 될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 신청은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수강생 유의사항
∙ 수강생들간의 임의로 양수 양도 적발 시 수강 제한, 취소 및 강제 퇴실
∙ 등록되지 않은 상태로 강좌 참석 시 수강 제한, 취소 및 강제 퇴실
∙ 강의 진행에 지장을 초래하고 안전 및 질서에 문란을 일으키거나 그럴만한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강 제한, 취소 및 강제 퇴실
∙ 강사간 또는 회원간(회원과 강사간) 금품 수수 및 상거래는 절대 불가(적발 시 강좌 폐쇄)
∙ 본인 부주의로 인한 상해 및 파손 사고 등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음
■ 취소 시 유의점
∙ 취소 및 환불은 [홈페이지(로그인)]-[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함
■ 환불금액 기준
- 개강일 7일 전 전액 환불
- 개강 6일 전 ~ 1/3 경과 1일 전 환불 요청 시 수강료의 2/3 금액 환급
- 1/2 경과 1일 전 환불 요청 시 수강료의 1/2 금액 환급
- 1/2 경과 후 수강료 미 환급
∙ 해당 환불금액은 환불 신청한 날짜를 기준으로 처리됨.
* 강좌의 환불은 개강 전일(前日)까지만 전액환불이 가능하며 다음학기로의 강좌연기 및 타인양도는 절대 불가능합니다.(재료비 및 교재비는 환불 불가)
■ 위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 된 불이익은 수강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센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항이니 깊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19.09.19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인성의 개념과 현재의 인성교육실태를 알아보고 맞춤식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공감 및 심리학의 개론 이해> - 오리엔테이션 / 교육진행계획 설명 - 맞춤식 인성교육의 필요성 공감 - 현 인성교육 실태 / 인성의 기본 개념 이해 - 심리학의 개론 이해 |
필기구/교재구입비(2만원) |
(2 회차) 2019.09.26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건전한 인성/태교의 중요성과 심리학자들의 건전한 인성의 관점 / 성격발달이해> - 사주당 이씨의 “태교신기”내용 중 핵심만 정리하여 강의 - 심리학자들의 성격이론 : 프로이트, 에릭슨, 아들러 등 건전한 인성관점 - 프로이드의 성격발달 이론을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에 의거 강의 |
필기구 / 교재 / 유인물 |
(3 회차) 2019.10.10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불건전한 인성/불건전한 인성의 개념정립과 이상행동장애(신경증, 정신증, 성격장애, 반사회적 성격장애, 중독증)에 이해> - 불건전한 인성의 정의 / 원인 / 행동장애모형 - 행동장애 유형별 원인, 진단 및 지도방향 |
교재 / 필기구 |
(4 회차) 2019.10.17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인성의 기초와 본질/5대 기질의 이론적 배경 설명과 8대 기능별 성숙요인과 결핍시키는 요인을 구체적이고 사례위주로 교육 진행> - 1,5대 기질 및 8대 기능의 이론적 배경 - 본능영역 : 근면성과 책임성의 성숙요인과 결핍요인 분석 - 자아영역 : 협동성과 자주성의 성숙요인과 결핍요인의 분석 - 초자아 영역 :준법성과 지도성의 성숙요인과 결핍요인 분석 - 감정 영역 : 감정의 억압요인과 성숙요인 진단 - 정서 영역 : 정서의 불안요인과 성숙요인 진단 ※2급 자격시험 실시 : 1시간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1급 교재 구입비(3만원) |
(5 회차) 2019.10.24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성격분석의 기초 과정/성격분석코칭지도사의 책무를 인지 시킨 후 성격분석의 원리와 개념을 이해시켜 분석의 핵심 내용을 실습 / 숙달> - 성격분석코칭지도사의 책무 / 선서 - 성격분석원리 / 개념 이해 - 성격분석의 기초과정 : 인성의 결핍원인 / 원인 제공자 찾기 - 실습조 편성 : 1개조 4~ 5명으로 편성(개인별 연습 후 조별 토의 /발표) ※과제물 : 기초과정 실습문제# 1 ~ 9번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6 회차) 2019.10.31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성격분석의 기본과정 / 5회에 부여된 과제물 발표 진행:개인 발표- 토의 - 강사요점정리 성격분석 기본과정을 4단계로 구분하여 다양한 모형을 실습 / 숙달> - 과제물 발표/요점정리 : 기초과정 4개조 발표 (2시간) - 성격분석 기본과정 : 결핍원인 / 지도방향 수립(2시간) -1단계 : 분석 순서대로 분석 -2단계 : 동일영역과 함게 분석 -3단계 : 원인제공 / 원인 동시 발생시 분석 -4단계 : 특정항목이 높을 때 분석 ※과제물 : 각 단계별 실습문제#1 ~ 2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7 회차) 2019.11.07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 전문가 과정(현재의 성격/부모와의 관계진단) / 6회에 부여된 과제물 발표 진행:개인 발표- 토의 - 강사요점정리 성격분석 전문가 과정 : 현재의 성격 분석 / 부모와의 관계진단> - 과제물 발표/요점정리 : 기본과정별 4개조 발표 (2시간) - 성격분석 전문가 과정 강의 / 실습 (2시간) -현재의 성격 분석요령 강의 / 실습 -부모와의 관계진단(애착 / 훈육실태) 강의 / 실습 ※ 과제물 : 현재의 성격과 부모와의 관계진단 실습문제 각 #4 ~ 5번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8 회차) 2019.11.14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성격분석 전문가 과정(종합 분석) / 7회차에서 부여된 과제 발표 / 토의를 실시한 후 현재의 성격과 부모와의 관계진단을 망라한 종합 분석표를 작성하는 요령을 설명하고 실습> - 과제물 발표 : 현재의 성격분석 실습문제별 4개조 발표(2시간) - 종합 분석표 작성 요령 강의 / 실습(2시간) -종합분석 기본 : 원인분석-관계진단-현재의 성격-결핍원인 - 지도방향 -종합분석 숙달 : 분석결과(현재의 성격 + 결핍원인)-지도방향 ※ 과제물 : 종합분석 연습문제 #1 ~ 5번 |
교재 / 유인물 / 필 |
(9 회차) 2019.11.21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유아 인성분석 / 8회차에서 부여된 과제 발표 / 토의를 실시한 후 유아 인성분석 요령을 설명해 주고 실습실시> - 과제물 발표 : 종합분석 실습문제 조별 발표( 2시간) - 원아 인성분석 : 3~4세와 5~6세로 구분하여 강의 / 실습(2시간) ※ 과제물 : 실습문제 #1 ~ 5 문제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10 회차) 2019.11.28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성격분석을 활용한 상담기법 / 9회차에서부여된 과제 발표 / 토의를 실시한 후 성격분석을 활용한 성격분석 보고서 작성요령 강의 / 실습(인성의 장점과 단점분석과 단점의 원인을 분석하여 치유방안을 수립)하고 상담 진행방법을 강의> - 과제물 발표 : 유아 실습문제 각 조별 토의 / 발표 (2시간) - 성격분석을 활용한 상담기법 강의(2시간) -상담기법 강의 -성격분석 보고서 작성요령 강의 / 실습 ※ 임상 실습 준비(성인2명, 유아3 ~4세 1명, 5 ~6세 1명) ※ 과제물 : 성인1명, 3~4세 유아 1명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11 회차) 2019.12.05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임상실습 / 발표 / 10회차에서 부여한 성인 1명과 유아 3~4세 1명를 인성검사한 결과표를 보고 종합 분석 숙달과정을 적용하여 분석한 내용을 각 조별 토의 / 발표> - 과제물 발표 : 임상 실습보고서 성인 / 유아 각 조별 토의 / 발표 - 실습 진행 : 조별 과제 발표(전원) / 토의 -조별 발표 우수자 선정 -종합 발표 / 토의 - 강사 요약 정리 - 과제물 제출 : 성격분석 보고서(2명) ※ 과제물 : 성인1명, 5~6세 유아1명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보고서 / 결과지 |
(12 회차) 2019.12.12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임상실습 / 발표 / 11회차에서 부여한 성인 1명과 유아 5~6세 1명를 인성검사한 결과표를 보고 종합 분석 숙달과정을 적용하여 분석한 내용을 각 조별 토의 / 발표> - 과제물 발표 : 성인 1명과 유아 1명 각 조별 토의 / 발표 - 실습 진행 : 조별 과제 발표(전원) / 토의 -조별 발표 우수자 선정 -종합 발표 / 토의 - 강사 요약 정리 - 과제물 제출 : 성격분석 보고서(2명) |
교재 / 유인물 / 필기구 / 보고서 / 결과지 |
(13 회차) 2019.12.19 (13:30 ~ 17:30) |
1. 세움둥지 | 송오섭 | <성격분석 코칭지도 사 1급 자격시험 평가 / 자격시험 응시자에 한하여 시험 평가> - 시험시간 : 3시간 - 시험유형 : 실습형 3문제 총 11문항 |
응시원서접수 / 수험표 분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