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50플러스센터 성과공유 및 비전 선포대회 개최
- 김혜란
- 승인 2024.11.23 08:00
지난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려...내빈 등 350여명 참석
[시정일보 김혜란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지난 21일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동작 50+(플러스)센터에서 올 한해 진행한 사업을 되돌아보고 내년 사업의 비전을 새롭게 다짐하는 '2024년 성과공유 및 2025년 비전 선포대회(이하 비전 선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대회는 박일하 동작구청장과 센터 관계자 및 이용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동작50+커뮤니티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0명의 우수참여자 표창 수여, 2024년도 성과공유 보고, 2025년도 중장년 일자리 비전 선포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2부는 '인뮤직'의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꾸며졌고, 마무리 인사로 선포대회는 끝이 났다.
구에 따르면 동작50플러스센터에서는 올 한해 △서울시 보람일자리 △동작구형 멘턴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 700여명에게 일자리를 공급했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17개 기업에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아가 내년에는 △중장년의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시대 흐름을 반영한 일자리 △민간분야 연계 일자리 △민과 관이 함께하는 일자리를 주제로 중장년 재취업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특히, 구는 내년에 동작 어르신돌봄학교, 아이돌봄학교, e-커머스학교, e-디자인학교와 중장년 일자리 연구소, 공공일자리 지원센터, 중장년 온라인 창업센터 및 창업상담소를 개소할 계획을 갖고 있다. 온라인 교육업체를 활용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중장년층은 그동안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신 분들”이라며, “인생 제2막을 준비하고 계신 중장년들이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동작구가 응원하겠다”고 중장년층을 격려했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