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월간 페누로 6월호(2021)

6월 주요 소식

*6 달간 정기 어반 드로잉 4 실시 

* USK Seoul 정기 모임 참석

*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7월부터 심화반 수업 재개

 


4차 어반드로잉(20210604)

지난 64, 을지로3가 일대에서 4차 어반드로잉 모임이 있었습니다.

중구청 관광루트인 '을지유람' 코스를 따라 걸으며, 일대 철공소와 노가리골목 등 노포 거리들을  돌아보았습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골목골목 분주한 작업자들의 활기찬 현장감과 동시에, 다른 한쪽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재건축의 모습이 대조적이었습니다.

이후 명동성당쪽으로 이동하며 금요 드로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5차 어반드로잉(20210611)

지난 611일에는 혜화동 푸에스토 갤러리일대와 성북동 심우장에서 어반드로잉 모임이 있었습니다.

4호선 혜화역에서 시작하여 성북동쪽으로 이어지는 혜화로 일대를 따라 이동하였는데요, 동네 철물점 또는 문방구로 사용되고 있는 한옥들이 주도하고 있는 거리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지역 주민의 짬에서 나오는 정래쌤의 심도 깊은 가이드는 가히 대체불가였다고 할까요?~

또한 혜화동 갤러리 푸에스토에서는 펜화가 김현석 작가의 작품을 포함한 9인 작가의 치유전이 진행되고 있어서,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돌아왔습니다.

 

 

6차 어반드로잉(20210619)

지난 6/19()에는 '어반스케쳐스 서울(USK Seoul)' 정기 드로잉이 있는데요, 우리 페누로팀은 이번에 처음으로 조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USK Seoul 정기모임에 참석으로 이번주 금요모임 대체)

코로나 상황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모이지는 못했지만, 명동 일대에 흩어져서 드로잉한 후 온라인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는데요, sns로 알고 있던 분들도 만나고 또 새로운 분들의 뵈면서 많이 배우고 즐기는 기회였습니다.

같은 취미를 나누는 분들이라 많이들 환영해 주셨고요, 특히 운영진분들은 시간 내내 명동 지역을 돌며 인사로 격려 주셨습니다.

신입들을 우선으로 챙겨주신 사쿠라 urban sketch 셋트는 무엇보다 흐믓한 선물이었습니다^^

 

 

7차 어반드로잉(20210625)

오늘은 명동역에서 출발하여 ~예장동~케이블카 정류장~회현시민아파트~회현동~중앙우체국.. 으로 이어 움직이며 location hunting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예장동 지역은 남산 애니메이션센터로 이어지는 재미로곳곳에 애니매이션을 주제로한 벽화가 가득하여 찾아보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남산 옛길을 따라 7,600여보를 걸으며(윤희쌤 만보기 참조) 골목골목 새로운 발견들을 하였으며(‘서울뜨기들 자처), 비록 현장에서 스케치북에 다 옮겨 담지는 못했지만 거의 등산급의 운동까지 겸한 유익한 답사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으로 많이 남겨왔습니당)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