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스마트 코치 27차 정모

일시 : 20180827일 월요일 오후1~5

장소 : 동작50플러스센터 행복공간

참석 : 김남훈.오정숙.이정희.임병태.임정남 (동작통기타/스마트폰사진작가동아리 회원 포함 15)

 

 

@수업 전 동작미사일 플래카드 준비하는 모습. 천장이 높아서 빗자루로 붙여요.

 

 

 @ 지난 강좌에 이어 페이스북 심화 학습이 이뤄졌어요. 대부분의 회원들에게 페이스북이 낯설고 힘든 도구로 느껴지는 이유는 나를 노출하기 싫다거나 내가 싫어하는 누군가에게 노출되는 것이 꺼려진다는 점일 거에요.

심화학습을 통해 친구추가하거나 멀리하기, 완전히 삭제하기 등 상대가 모르게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나니 그간 몰라서 꺼려졌던 걸림돌을 사라지는 것같아요.

이제 앞으로 페이스북 친구가 갑자기 많아져 분주해지길 기대하게 합니다.

 

@ 행사 사진 촬영하기를 주제로 진행된 윤홍선 선생님 강의는 생생한 사진 자료를 기초로 이뤄져 정으로 새긴 듯 선명합니다.

전체 분위기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컷과 인물 중심의 사진이 되어야 한다는 점, 행사의 다양한 지점을 포착해내고 시간 흐름도 보여주는 컷을 살리고 가능한 한 피사체(대상)를 컨트롤해 나만의 좋은 사진을 얻어내도록 하라고 강조하십니다.

 

 특히 지난 시간 현충원 봉사 사진을 샘플로 리뷰하는 중 "목아지가 댕강~ 잘린 셀프 사진"을 지적하실 땐 목이 정말 근질근질한 느낌이었어요.

인물 사진을 크롭할 때 손목, 발목을 자르지 말라고 하면서 목 자르는 것은 왜 아무런 느낌이 없었는지 원! 꼭 일일이 말해줘야만 아는 초보 사진가들에게 큰 경종입니다...

너무나 짧은 두 시간은 훌쩍 지나가버리고...앞으로 다시 좋은 날 잡아 더 많은 사람이 사진을 배우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강의 수강 후 목이 댕강 잘리지 않게 제대로 찍은 셀피.

 

임정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