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4월 정기모임 후기

4월 정기모임

 

* 먼저 지난달 커뮤니티 정기 월례회의에 공지사항을 서로 공유하였다.
커뮤니티 소식 원고료 지급 기준 및 절차에 대한 공지가 있었다. 각자 소속 커뮤니티 활동소식에 대한 내용을  회원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도록 오픈하니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커뮤니티 회원 수강료 지원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지급하니 참고하도록 공지했다.  4월 이후 회원 중 일자리 취업실적이 있는 경우 센터 서식에 의해 보고해 줄 것을 알려주었으며 커뮤니티 단체의 활동의 개선, 보완, 및 변화를 위해 외부 단체와 연계하여 멘토링 프로그램을 넓힐 계획이 있으므로 필요한 커뮤니티는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공지하였다. 마지막으로 4월 27일 실시하는 워크숍 일정을 공지하며 참석자 확인을 하였으며 올 하반기에도 실시 계획이 있으므로 많은 회원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 4월 24일 삼화데이케어센터 봉사활동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우리 팀에서는 박은화, 서동임, 강은희, 김정옥, 윤홍선 선생님께서 수고해 주시기로 하였으며, 우리 팀은 어르신들의 활동을 사진으로 남겨드리는 일을 담당하기로 결정하였다.

* 4월 27일 워크숍 참석자는 서동임, 김홍선, 박은화 선생님으로 모두 좋은 시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격려해 주셨으며, 하반기에는 우리 사진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회원 개인의 역량을 위해 모든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 현재 12명인 우리 회원을 좀더 늘려 보자는 의견이 있어 2기 ‘스마트폰으로 사진작가 되기’를 수료하신 4분의 새로 가입하는 절차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회원 10명의 찬성으로 모두 가입하기로 결정하고 더 활기찬 활동을 기대해 보기로 했다.

 *우리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정기 출사일을 조정 하기로 하였다. 모두 만나기 좋은 셋째주 목요일로 조정하였다.

 *그동안 봄에 대한 주제로 찍은 사진에 대한 평가회를 가졌다. 각 회원들이 20장씩 올려준 사진에 대하여 기본적인 이론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며 한 사람씩 사진을 보기 시작했다.
구도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가 서로 설명하며 아름다운 장소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주변에 많은 곳이 봄의 아름다움으로 손짓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모두 즐거워하며 다음 기회에 함께 출사하는 시간을 만들자고 했다.
먼 곳에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도  힐링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사실에 모두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봄은 꽃을 주제로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계절이므로 많이 찍어보도록 하라고 하셨다. 또 봄은 반영의 아름다움을 찍을 수 있는 좋은 계절이라고 알려주셨다.

* 회원들의 사진 평가 후에는 포토샾에 대한 강의를 해 주셨다. 매번 모임 때마다 2-3개 정도 배울 수 있도록 다음 모임에는 개인 노트북이 있으면 가져오도록 하였다.

 

 김 홍선님께서 요약 정리하신 내용을 임병태가 옮겨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