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5월 정기모임 활동

            스마트폰 사진직가 동아리 5월 정기모임

일시 : 2018. 05. 28.

장소 : 기쁨공간

참가자 : 윤홍선, 김완기, 김정옥, 임병태, 임수영, 박순희, 박은화, 김홍선, 서동임, 오태홍, 전미애, 정미경, 박성래

<토의내용 및 의결사항>

* 동아리 활동은 즐겁고 재미 있어야 하고, 의미있고 보람이 있어야 지속가능할 것이라는 회장님의 인사말씀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처음 창립할 때 약속한대로 현회장님은 6월 까지만 하시고 이후는 창립할 때부터 물심양면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던 김 정옥님이 회장직무를 맡아 주시기로 하였고, 총무가 재무도 겸임하기로 하였다. 임기는 금년말까지이고 이후는 1년씩 순번제로 임원을 맡기로 하였다.(소속감과 책임감이 생기도록)

*활동지원금은 신임 회장이 신청하기로 함.

*서울포토페스티벌에 1인당 3장씩 출품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참가하자는 회장님의 강력한 독려말씀에 모두들 뜰뜬 기분으로 참여하기로 하였다. 구체적 출품방법(업로드)은 6월 중순에 공지가 나오는대로 단톡방에 공지하기로 함.

*커뮤니티 콜라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찾아 보기로 함.

*회장님이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고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로 경기도 화성의 우음도를 추천해 주셨다. 삘기꽃이 유명하다. 6월 3째 목요일 정기 출사 후보지로 등록함.

*한국사진작가협회 동작지부가 주최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촬영방법, 카메라를 이용한 작품만들기공개강좌(6월 27일)에 시간이 되는 회원은 참가하기로 함.

*스마트 코치 커뮤니티의 교육봉사에 가능한 회원들은 동참하기로 하였다.(6/18 시립동작노인종합복지관)

*사진자료가 보존되는 밴드를 만들기로 함. 프로필은 실명과 본인사진을 올리기로 함.

*서울신록포토페스티벌(5월 19일 한옥마을)에 참가한 회원(박은화,박성래,김홍선,오태홍,서동임,정미경,임병태)들의 사진을 중심으로 사진품평회를 하였다.--뒷모습보다는 앞모습이 좋지만, 뒷모습도 느낌이 있다면 무난하다, 얼굴은 가리지 않게움직이는 피사체는 여러 장을 연속으로 찍어서 고를 것가능하면 수평은 맞출 것사진 편집할 경우 원본은 보존할 것 등등의 기본상식에 대한 회장님의 코멘트도 있었다.

                                                                                 임 병태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