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일 서울 63빌딩서 개최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채용 정보 한마당이 펼쳐진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와 영등포구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서울 여의도동 63빌딩 2층 그랜드볼룸에서 중장년층의 생애설계와 재취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장년 50+세대 재도약 한마당’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다시 한번 점프!’다. 중장년에게 인생 후반전의 재도약을 지원한다는 의미다.  

 

50+세대 재도약 한마당은 기존의 일자리 찾기 박람회와 달리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일자리관 △재도약관 △정보체험관 △홍보관 △세미나관 등 5개 관, 총 70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일자리관에서는 50개 기업이 180명의 현장 면접을 할 예정이다. 세미나관에서는 명사를 초청해 특별강연도 한다. 이 특강은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중장년은 누구나 행사장에 직접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자리관에서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면접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지난해 5월 설립된 중장년 지원 기관이다. 중장년층을 위한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동아리 활동, 사회적 기업 설립 등을 지원하면서 중장년층의 사회 참여를 이끌고 있다.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