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2학기 강좌,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선착순 모집, 관심 있는 강좌가 있다면 서두르세요!

-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의 2학기 수강신청이 시작되었다. 강좌는 크게 생애전환, 일·활동탐색, 생활문화기술과 기획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학기는 9개의 신규강좌를 비롯하여 약 80개의 강좌가 개설되었다. 어떤 강좌들이 50+세대들을 기다리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자.

 

 

 

생애전환

50+인생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생학교 심화 2기 과정’과 인생 후반의 새로운 일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50+앙코르커리어 특강’이 <필수 입문>과정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도전! 가슴으로 살라’라는 부제가 있는 4개의 강좌가 각각 공헌하는 삶, 즐거운 내 일, 새로운 세계, 스스로 치유를 주제로 국경 없는 의사회의 구호활동가, 전통주조 ‘예술’ 대표, 모델, 배우로부터 그들의 삶을 듣는 <명사와 함께 하는 50+의 시간>이 50+세대들을 기다리고 있다. 

 

삶과 인문학 분야에서는 디지털 시대와 관련된 철학적인 문제를 생각해보는 ‘50+인문학:기계·인간·가상현실’과 인생 후반 온전한 삶을 위한 생애 설계에 대해 성찰해보는 ‘[퇴근길 캠퍼스]내 삶을 돌아보는 50+질문 심리학’이 새롭게 개설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띈다.

 

그리고 50+전문가 상담은 건강, 재무, 일, 여가, 창업에 대해 50+컨설턴트와 해결책을 찾아가는 시간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을 만날 수 있는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다.

 

일·활동 탐색 
디지털 에이징, 제3섹터/창업. 관광/여행, 실버케어 활동가 양성, 신직업 등 5가지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어 있는데, 그중 여행의 추억을 영상으로 기록하여 유튜브 콘텐츠로 만드는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기획과 제작을 배울 수 있는 ‘[퇴근길 캠퍼스]50+유튜버 도전하기’ 등이 <디지털 에이징> 과정에 새롭게 개설되었고, 그 외에도 <신직업, 새로운 도전>을 위한 ‘50+웨딩쇼퍼로 활동하기’, ‘친환경 도시농부되기’, ‘50+집수리 장인교실’ 등의 신규강좌가 눈길을 끈다.

 

또 50+일자리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3기, NGO활동가로 해외에서 살아보기 6기, 50+여행기획학교 7기, 50+문화기획자 양성과정 3기, 착한 사진가 되기 5기 등의 추천강좌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NGO활동가로 해외에서 살아보기’는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의 50+NGO해외봉사단(1년 파견) 참여를 위한 필수 입문과정으로 세계시민의 관점을 익히고, 해외 활동에 필요한 현실적인 팁을 배우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해외NGO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도전해볼 만하다.

 

생활문화기술
생활문화기술 분야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문화와 건강에 관련한 강좌와 중년남성을 위한 요리교실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기획과정
이번 학기에 개설된 기획과정에는 홀로욜로학교를 비롯하여 50+사람책 도서관, 은평하루여행 과정이 있다. 특히 신규로 개설된 <홀로욜로학교>는 요리의 기술과 생활의 기술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홀로욜로학교 요리의 기술’ 과정은 혼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집밥 요리를 배우고, 요리를 주제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주민등록등본상 1인 가구가 증빙될 경우 재료비가 면제된다고 한다. 
그리고 <은평하루여행>은 회차별로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강좌로, 신청기간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신청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2019년 2학기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의 교육과정 신청기간은 7월 22일(월)부터 마감 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또는 1층 상담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02-460-5150~1




 

 

 

[글/사진:50+시민기자단 김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