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서울의 곳곳을 소개하게 될 '50+시민기자단 4기' 출범하다

-

 

 

 

2021512일 수요일 오후 2, 서울의 곳곳을 소개하게 될 50+시민기자단 4기가 발대식 행사를 통해 출범하였습니다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면 더 좋았을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ZOOM 애플리케이션 활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모두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발대식에 참석하였는데요, 이번에 선발된 50+시민기자단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 관계자 등을 포함한 28명이 모여 얼굴을 마주하니 설레는 마음 반, 반가운 마음 반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사회를 맡은 김완태 아나운서님의 진행을 통해 내빈 소개 및 축하 인사, 서울시50플러스재단 소개, 임명장 수여식, 소통의 시간, 활동 가이드 안내 및 단체 사진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단체사진3.jpg
50+시민기자단 4기 온라인 발대식 단체사진

 

 

온라인 행사 특성상 서로 인사를 나누고 친해지는 시간을 갖기 어려웠는데요. 특별히 마련된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각자 짧은 자기소개와 지원 동기, 앞으로의 포부 등을 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또한 처음 50+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설레는 마음을 나눴습니다. 그동안 크리에이터로 영상 제작 및 블로그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던 경험을 살려, 앞으로 서부권 기관의 소식과 지역 개발 소식을 포함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하고자 하며, 시민들이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궁금한 점들을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50+시민기자단이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사실 50+시민기자단으로써 첫 기사를 송고하기 전 숙지해야 할 사항들이 많아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빠르게 숙지해 나가려고 합니다.

 

202150+시민기자단 4기의 활동은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기사를 작성하게 되며, 8월에 진행 예정인 워크숍과 12월 초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2018년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시민기자단은 그동안 50+세대가 공감하는 이야기와 도움이 되는 정책 및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선배님들이 마련해 놓은 기틀을 토대로 이번 50+시민기자단 4기도 기관별 주요 소식 및 50+세대 다양한 이야기를 발 빠르고 열심히 취재하여 풍성한 이야기들을 시민들에게 전하며 올 한 해를 잘 꾸려나갈 예정입니다.

 

50+시민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해당 캠퍼스 및 센터 홈페이지와 50+포털을 통해 노출되며, 매월 발간되는 온라인 소식지 꿈꾸는 50+’ 등을 통해서도 많은 분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 50+시민기자단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글/사진 : 50+시민기자단 4기 한성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