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 후기②]

비대면 자원봉사, 행복했던 50+자원봉사 경험

 

안녕하세요 50+여러분!

대망의 ‘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 2차 활동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짙은 녹음 가득한 6월의 남부캠퍼스

 

 

지난 후기에서는 ‘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의 봉사 과정과 홀몸어르신들의 미소를 살펴볼 수 있었죠?

오늘은 50+참여자의 생생 후기와 예쁘게 만든 ‘작은화분’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탄을 아직 안봤다면?▼

https://50plus.or.kr/ssc/detail.do?id=8207568

| 옷을 갈아입은 작은화분

 

비대면 봉사활동 ‘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의 첫 번째 작은화분은 하얗고 귀여운 물방울 모양의 토기 화분이었습니다. 귀엽지만 홀몸어르신들께 안기는 과정에 한가지 문제가 있었는데요.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들이 여러개 들기엔 무리인 뚱뚱한 아이였습니다.(캠프봉사자 한분이 여러 가정에 가야하거든요!)

 

예쁘지만 무거운 녀석

 

캠프 봉사자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작은화분은 더 작아지고! 더 치명적으로! 예뻐지게 되었습니다.(따란-)

 

머리삔을 많이 꽂은 아이같은 작은화분

 

가볍고 알록달록한 작은화분으로 바뀌며, 귀여운 새집 악세사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분을 욕심냈던 자원봉사단에게는 악세사리 선물이~!

 

 

 

| 천하제일 예쁜화분대회

 

찌는 듯한 더위가 계속되던 중. 6월 18일, 작은화분 2차 수거가 시작되자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너무 신기하죠?) 2차 활동은 남부캠퍼스 50+학습지원단 ‘김가현’선생님, ‘정선희’선생님이 도와주셨습니다.(고생하셨습니다!)

   

수거를 도와주신 50+학습지원단▲

 

50+에게 ‘그냥’,‘대충’이란 말은 없죠. 개성있게 꾸며진 예쁜화분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이름하여 ‘천하제일 예쁜화분대회’!

어떤 아이가 눈에 들어오셨나요? 예쁜화분들이 많아 우열을 가릴 수 없었는데요. ‘천하제일 예쁜화분대회’의 ‘화분왕’은.....

이웃을 생각하며 정성껏 화분을 만든 자원봉사단 여러분 모두입니다!! :)

 

 

 

| 소중하고 행복했던 50+자원봉사 경험

봉사활동의 마무리는 ‘활동일지’죠. 활동일지는 귀찮으면서도, 내 보람과 그때의 마음을 기록할 수 있는 아주 보석같은 자료입니다.

‘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도 활동일지 제출 미션이 있었는데요. 가슴 따뜻하고 감동적인 후기들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자금우를 받으시는 모든분들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기대합니다.

물론 만드는 내내 제가 제일 행복했습니다.

 

 

 

50+작은화분 자원봉사단 활동일지▲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참여한 50+들▲

 

곱게 다듬은 화분을 시집보내는 마음으로 보내주신 50+, 어린 손녀들과 함께 참여한 50+, 봉사와 나눔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 50+ 등 ... 멀어지는게 미덕이 된 지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해주신 참여자분들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경험이 있는 서남권 50+아지트,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다양한 활동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주세요 :)

 

 

▼▼▼남부캠퍼스 홈페이지▼▼▼

https://50plus.or.kr/ssc/index.do

 

 

▼▼구로구청 GBS뉴스매거진에 소개된 2차 활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