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남부캠퍼스에서 
여름은 즐기GO, 건강은 챙기GO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전경

 

요즘 더워도 너무 덥다. 100년 만에 찾아온 가장 무더운 해로 기록될 거라는 이야기도 들린다. 몸도 마음도 지치고 늘어져 입맛도 떨어지고 의욕도 없어지며 하루 종일 에어컨만 찾아다니다보니 두통이 찾아온다.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말이 아니다. 여름은 여름다워야 한다지만, 이번 여름의 무더위는 적응하기 힘겨울 정도다.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까지 챙기고 돌봐야 하는 50+세대들이 지혜롭게 이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의 시원한 여름 건강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의 푸른 바다 같은 수영장에 풍덩!

▲남부캠퍼스 수영장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남부캠퍼스 수영장은 성인, 여성, 어르신 수영과 초등수영, 엄마랑 아기랑, 성인 여성들을 위한 아쿠아로빅, 유아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그룹 및 마스터즈, 수영장 일반 공개 등 다양한 연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7~8월에는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있어 50+세대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건강까지 챙기면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수영장 프로그램을 권하고 싶다. 기존회원의 경우 접수기간이 매월 15일~23일이며, 신규 회원은 매월 25일~말일까지이다. 문의 전화는 ☎02-2066-1515로 하면 된다.

 

 

2. 명사 특강, 당신의 건강 안녕하신가요?


남부캠퍼스에서는 인생 전환기에 놓인 50+세대에게 명사의 아주 특별한 강의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명사특강은 총 3회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4층 꿈꾸는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인생 후반기 설계를 위한 영역 중 가장 관심이 높은 '건강'을 주제로 건강한 삶의 태도, 생활방식, 마음과 정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1회 명사특강 이시영 박사님은 50+세대들에게 TV나 책을 통해 매우 친숙한 분이다. 몸과 마음을 돌아보는 성찰 요가까지 사전 이벤트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강의도 듣고 체험도 하고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2회 오새은 작가는 <음식이 나다>라는 책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몸과 마음이 허물어져 갈 때 패션디자이너에서 건강전도사가 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쉬운 영양의 비밀을 알려줄 것이란다. 사전 이벤트로는 다양한 한방차 체험의 산야초 건강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3회 하지현 교수님은 <심야치유 식당>, <그렇다면 정상입니다>, <엄마의 빈틈이 아이를 키운다>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분으로 최선, 열심, 완벽을 미덕으로 살아온 50+세대들을 위해 불안과 짜증을 이해하고 이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전 이벤트로 따뜻하고 다정한 클래식 기타 교실 연주가 주는 힐링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명사특강 수강신청은 8월 1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 접수로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바로가기>>

 

3. 2학기 남부캠퍼스 건강 강좌를 통해 건강하게

 

▲ B1F 큰마루 교실

 

몸으로 마음 들여다보기 '요가'

2학기 요가 강좌는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9월 4일~11월 27일까지 총 11회로 매주 화요일(15:00~17:00)에 지하1층 큰마루 교실에서 진행된다. 몸을 움직이며 마음을 들여다보는 성찰요가로 요가의 본질을 이해하며 몸과 마음의 조화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 바로가기>>

 

내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50+ 득근 득근'

50+ 득근 득근 강좌는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9월 4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 오전(10:00~11:30), 오후(13:00~14:30)에 진행된다. 각각 22회로 역시 지하1층 큰마루 교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점점 약해져 가는 근력을 키우고 척추와 골반을 둘러싸고 있는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자신감 있는 인생을 설계하도록 도와준다.

 

오전반 신청 바로가기>>

오후반 신청 바로가기>>
 

한의학 박사와 함께하는 '산야초 건강교실'

건강에 좋은 각종 산야초를 직접 관찰하고 맛보며 동양의학적 지식까지 얻을 수 있는 산야초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10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10:00~13:00) 2층 배움실 2-1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 바로가기>>

 

2학기 강좌 수강신청은 8월 1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조기에 마감되는 강좌가 많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체크하고 놓치지 않는 순발력이 필요하다.

 

건강은 아는 만큼 지킬 수 있다.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진행하는 건강 강좌를 그동안 몰라서 이용하지 못했다면, 오랜 친구 집에 편하고 스스럼없이 찾아가듯 남부캠퍼스를 방문해 이번 여름을 시원하고 유익하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