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역사회돌봄단]한국 춤 동아리

[지역사회돌봄단]한국 춤 동아리

우리 민족의 혼이 담긴 한국 전통 춤을 통해 잊혀져 가는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 무용을 접할 기회가 없는 일반인들에게 우리 것을 알리는 계기로 축제나 행사에 공연을 하는 동시에 외로운 어르신들이 계신 곳에서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독서지도활동가 모임

독서지도활동가 모임

돌봄교실 독서지도 활동 교육을 마치고 결성된 커뮤니티 입니다.

메신사

메신사

메타버스의 신이 되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도슨트 새내기 커뮤니티

도슨트 새내기 커뮤니티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 / 자원봉사활동 마을 도슨트로 활동하기 교육 수료생 커뮤니티입니다. 도슨트 새내기 커뮤니티 구성원은 2022년 5월 10일부터 6월 28일까지(총 8회) 라키비움형으로 지어진 김근태기념도서관을 이해하고, 도슨트/도슨팅 워크숍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으로 연계하는 계획으로 모여 심화학습, 도슨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활동하고자 합니다.

이구동성

이구동성

북부캠퍼스에서 스피치 교육 후 사회공헌에 관심있는 분들이 모여 만든 커뮤니티입니다. 스터디 모임을 통해 역량강화를 하고 추후 소리로 사회공헌을 위한 모임입니다.

둘토 독서 문화 연구회

둘토 독서 문화 연구회

2021년 8월 100회차 모임을 진행한 10년차 일반인 독서모임

[지역사회돌봄단]라인과함께

[지역사회돌봄단]라인과함께

다양한 음악과 함께 춤을 추며 힐링을 할수있는 모임입니다

내 귀에 캔디

내 귀에 캔디

오디오 컨텐츠 제작 입문 수업을 통해 함께 컨텐츠를 제작하고, 제작된 오디오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 및 사회경험을 하고자 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하기”과정을 수강한 사람 중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는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운 것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문화홍보 및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영상제작 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인 모임방입니다

율리밴드

율리밴드

안녕하세요? 배우며~ 즐기며~ 봉사하고 픈 율리밴드입니다 나이들어 주저하며 시작한 Guitar 를 통해, 건강과 이웃을 위한 봉사까지 할 수 있다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노년을 아름답게라는 말을 실천 하고, 이웃에게 행복을 전하는 아름다운 동아리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재능나눔 리셋밴드

재능나눔 리셋밴드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요양원,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신나는 음악을 제공하여 삶의 희망과 즐거움을 되찾게 하자는 취지로 50+세대들로 구성된 5인조 연주전문 악기봉사단입니다.

원예테라피 시크릿가든

원예테라피 시크릿가든

북부캠퍼스에서 원예테라피 마음정원 수강생들이 모여 지속적인 원예가드닝과 원예관련국가자격증 취득하고,학교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드닝 공원에 참여하고, 일자리창출과 사회공헌활동가로 참여하는모임

그봄

그봄

50+북부 센터에서 만난 끼있는 개인들이 모여 책놀이 봉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뭉침.

소리샘

소리샘

소리샘은 낭독 녹음 봉사단으로 목소리를 필요로 하는 단체에 낭독 봉사를 하는 것이다. 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등 목소리로 봉사할 수 있는 곳을 찾아 그들의 눈과 귀가 되어주기 위해 낭독 연습을 하는 모임이다.

[지역사회돌봄단]서울 시니어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지역사회돌봄단]서울 시니어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서울 시니어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는 2013년부터 우쿨렐레라는 악기를 통해 새로운 인생 제 2막을 행복하게 보냄과 동시에 시니어들의 음악 연주를 통해 지역 내 봉사 활동과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 그리고 모두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결성된 사회공헌 시니어 우쿨렐레 전문 연주팀 입니다.

열정음악실

열정음악실

4줄의 아름다운 하와이 현악기 우쿨렐레 연주를 위해 열심히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열정음악실입니다 우쿨렐레 고급단계의 동아리로 서울시니어우쿨렐레오케스트라에 합류하여 함께 사회봉사 연주활동을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오플면접관

오플면접관

50+ 북부캠퍼스에서 NCS면접관으로 활동하기 교육수료후 사회공헌 활동 및 자기개발

핸드메이드공예클럽

핸드메이드공예클럽

핸드메이드 공예(패브릭&얀)로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힐링공예 클럽.

아트로드

아트로드

일상이 예술이 되는 교육 및 공연을 통한 심미적 경험 제공을 위하여 아트로드협동조합을 설립하였고 공모사업 지원 및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름드리

아름드리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품을 만들어보고, 고장난 가구를 수리해 재활용하는 목공 커뮤니티 입니다.

< 1 2 3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