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4.10.19 (10:00 ~ 12:00) |
배워봄 | 김영숙 | -도서: 꽃들에게 희망을 -수업목적: 선별해서 읽는 책에 대한 감정적인 벽을 허물고, 참여자들이 희망과 자기이해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커리큘럼 >도입: 수업목표 소개, 참여자소개, 책 주요테마와 저자소개 (40분) >전개: 강사가 제공한 발제문 공유 후 참여자의 감정, 의미와 경험 공유 (40분) 책에서 인상깊은 문구 공유 및 한줄 쓰기(20분) >마무리: 인싸이트 공유 및 차기 수업안내(질문 만들어오기)(20분) |
책 : 꽃들에게 희망을 |
(2 회차) 2024.10.26 (10:00 ~ 12:00) |
배워봄 | 김영숙 | -도서: 어린왕자 -수업목적: 어린왕자의 순수한 눈으로 사랑과 우정 그리고 나의 진정한 꿈의 소중함을 찾아본다 -커리큘럼 >도입: 수업목표 소개, 참여자 근황과 간단한 책에 대한 소감 나누기 책 주요테마와 저자소개 (30분) >전개: 참여자가 과제로 해온 질문을 갖고 수업 진행 각 참여자는 로테이션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하면서 개인의 생각을 공유 (50분) 책에서 인상깊은 문구 공유 및 한줄 쓰기(20분) >마무리: 이 책에서 나에게 적용할 것은 무엇인지 공유 및 차기수업 안내(질문 만들어오기) (20분) |
책 : 어린왕자 |
(3 회차) 2024.11.09 (10:00 ~ 12:00) |
배워봄 | 김영숙 | -도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1차 -수업목적: 사랑과 이타심,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은 단편으로 인간이 사랑을 통해 참된 행복을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책으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나를 알아가며 앞으로의 삶을 응원해주는 시간을 제공한다 -커리큘럼 >도입:수업목표 소개, 참여자 근황, 책 주요테마와 저자소개 (30분) >전개:참여자가 과제로 해온 질문을 갖고 수업 진행, 각 참여자는 로테이션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하면서 개인의 생각을 공유 (50분) 책에서 인상깊은 문구 공유 및 한줄 쓰기(20분) >마무리: 오늘의 책을통한 인싸이트 공유및 차기 수업안내(질문 만들어오기)(10분) |
책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4 회차) 2024.11.16 (10:00 ~ 12:00) |
배워봄 | 김영숙 | -도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2차 -수업목적: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탐욕에 대해 알수 있으며, 무엇이 진정 나를 위한 것인지 나를 응원해주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생각해보고, 앞으로 책 읽는 습관과 기록을 통해 나의 제 2의 인생 설계에 밑거름이 될수 있다는 경험을 제공한다 -커리큘럼 >도입: 수업목표 소개하고 발제문 만드는 다양한 방법 소개(30분) >전개:참여자가 과제로 해온 질문을 갖고 수업 진행 각 참여자는 로테이션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하면서 개인의 생각을 공유 (40분) 책에서 인상깊은 문구 공유 및 한줄 쓰기(20분) >마무리: 책읽는 습관과 기록의 습관에 독려 및 강의 마무리(30분) |
책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