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강서레이블러

강서레이블러

강서50플러스센터의 인공지능데이터 전문가들의 대표 커뮤니티로 회원 상호 간 다양한 작업 정보를 공유하고 작업 프로젝트에 대한 조언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도전의 모멘텀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기타의추억

기타의추억

기타를치며 추억을노래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열심히 배워서 활용하고 공연활동을 통해 지역과 이웃에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강서50플러스센터의 "추억을기타로노래하자"를 수강한 수강생들이 모여 연습위주로 서로 소통하기위한 커뮤니티 입니다.

메타버스로

메타버스로

한달에 한권씩 평소 혼자 읽기 어려운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독서모임

트하사모

트하사모

트레몰로 하모니카를 사랑하는 모임으로 강서구에 거주하는 7명으로 구성된 모임. 지역 센터를 활용하고 연주활동을 위해 여가를 선용하고 재능을 발휘하여 이웃에게 즐거움을 주며 노년의 활력있는 생활을 위해 모이게 되었음

동의약술

동의약술

우리전통의약술을배워 많은사람들과나눔

비단보자기

비단보자기

재봉틀로 실생활에 필요한 가방, 옷등으 만드는 공통의 취미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에소&조이

에소&조이

향기좋은 커피 라는 매체로 좋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인생 후반기의 자존감을 높였고 이것을 토대로 개인적 및 사회적 발전을 기대하고자 본 커뮤니티(에스프레소 & 조이)를 설립합니다.

떡마실

떡마실

건강한 떡에 대한 연구와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등 떡 만드는 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입니다.

우쿨렐레 사회공헌 활동반

우쿨렐레 사회공헌 활동반

2022년 50+강서센터 우쿨레레 사회공헌반 강의를 통해 결성 사회공헌활동을 하면서 인생후반의 삶을 보람되고 가치있게 살아가고자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지역 공헌활동, 버스킹 공연, 지역의 취약부분 봉사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 보람된 삶을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문화를 이루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서50+봉사단_인지놀이

강서50+봉사단_인지놀이

강서50플러스 인지 놀이 지도사 과정을 이수하고 습득한 스킬과 역량을 활용하여 노인들의 놀이 문화와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봉사 활동으로 노인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모임이다.

꾸미모

꾸미모

풍요로운 삶을 나누면서 꿈을 이루어가는 소소한 이야기 들로 더 나은삶 짓기

행복한땀한땀

행복한땀한땀

프랑수자수 초급/중급 정규수업을 마치고 배운 것을 잊지 않고 계속 자수를 놓고 싶은 마음들이 모여 센터의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행복한땀한땀>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작업을 지속하는 것에만 그치지않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고자 합니다.

강서고사리

강서고사리

강서고사리는 고령사회를이롭게하는 여성연합의 강서지역회원들의 모임입니다.

오딧세이 여행준비

오딧세이 여행준비

강서 50플러스 인생 설계학부를 통해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문화, 예술, 역사, 종교 등을 사전 조사 및 역할분담하여 현지를 방문한 소감을 나누며 회원 공동의 이익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향하는 신중년 커뮤니티입니다.

책뚝딱인디자인

책뚝딱인디자인

책뚝딱인디자인은 2022년 상반기(3월~7월)에 장정옥 강사님의 인디자인 강의를 수료한 수강생으로 이루어진 커뮤니티 모임으로, 책 만드는 과정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의 이야기나 관심 분야를 책으로 만드는 지식과 기쁨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지속해서 책을 만드는 과정에 도전하는 모임입니다.

행복놀이터

행복놀이터

다채로운 소재로 자신을 표현하며 지친 삶에서의 위로와 힐링의 순간을 공유하며 만든 작품들과 미술을 매개로 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커뮤니티 ‘행복놀이터’입니다.

인생문화살롱II

인생문화살롱II

문화(음악, 미술, 패션, 와인 등)안에서 진정한 나를 찾고 동일 지역내에서 느슨한 관계의 인생 동반자들과 만나 함께 나누고 더 나아가 이웃에게 봉사하는 기쁨을 나누는 모임

커피블라썸

커피블라썸

함께하며 나누는 향기로운 커피 한 잔으로 긍정적인 에너지와 가치를 나누고자 합니다.

더빛리딩

더빛리딩

독서 토론을 통하여 생각과 일상을 나눈다.

강영동

강영동

강서50플러스 영상제작 수강 회원들 각자에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영상으로 제작, 커뮤니티 활동으로 인생제2막을 더욱 가치있고 보람 있는 삶을 영상으로 이야기 하는 동아리

< 1 2 3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