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시대를 리드하는50+
전문 홍보 마케터로써 성장과 자립을 준비 하는 50+
온라인 홍보마케터 양성과정(심화) 8강
일시 : 2020.07.09(14:00 ~ 18:00)
코로나-19예방을 위한 교육장 입장전 방역조치는 필수!,
손소독 ⇨ QR 코드를 통한 전자 출입명부 등록 ⇨ 발열체크 ⇨ 이용자 대장 작성
수업중 마스크 착용을 꼭 지키는 강사님과 참여자분들께 감사 드린다.
오늘 교육진행은 7회차까지의 교육 내용의 질의응답과 개인별 포스팅 실습을 진행하여보고
이후 개인별 주력 포털에 홍보 포스팅 사례를 올린후 강사님의 피드백과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1. 질의 응답시간
질의내용과 강사님의 피드백과 꿀팁은? 질의 내용과 강사님의 답변을 정리해 보았다.
질문1.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계정을 쓰는 것이 좋은가?.
⇨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계정을 쓰는 목적은,
판매 / 공동운영 / 광고, 홍보 에 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서로 연동되므로 페이스북 페이지내 샵(Shop)을 활용한 페이지광고를 제작, 광고,홍보,판매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이에 따른 효율적인 판매 운영을 위한 링크 방법도 알려주셨다,
“최종 전환의 관점이 어디인가?”에 맟추어 비즈니스 계정을 적절히 활용 할수 있도록, 또한 효과적인 마케팅의 방법을 영상자료와 함께 상세히 알려 주셨다.
⚿ “링크가 많으면 금물이다.”
⚿ “효과적인 전략 구사를 위한 Event Code가 필요하다.
질문2. 5명 내외의 팀이 결성되어 있을 경우 ”매출상승“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은?
⇨ 구성원이 각 채널의 소통의 창구를 가지고 있는가?.
⇨ ‘인스타그램’에서 하루에 적어도 1,000~2,000개의 ‘좋아요’를 얻을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가?.
⇨ 콘텐츠(글/영상/사진/소리)제작능력 및 미디어 편집능력.
⚿ ” One source, Multi use “할 수 있는 기획과 전략이 필요하다.
질문3. 페이스북 과 블로그중 효과가 큰 채널은?.
⇨ 채널별 특성이 현저히 다르므로 희망하는”효과“가 무엇인가?에따라 좌우된다.
‘광고’인가?, ‘홍보’인가?에 따라 채널 선택이 결정 된다고 할 수 있다.
블로그 – 의지가 수반된 검색이 수행된다_"전환"이 쉽다
페이스북 – 모집하거나 전달이 용이하다_”전환“은 별도이다.
►► 2. 포스팅 실습 및 개인별 피드백및 컨설팅 진행
☛포스팅 작업중에도 강사님은 개인별 작업 진행사항의 첨삭 지도와 컨설팅을 하셨다.
피드백 및 컨설팅 내용 둘러보기
⇨ 각 채널별 글쓰기 방식 안내.
⇨ 체계적이며 마케팅적인 효과적 포스팅작업 안내
1)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리스트작업.
제목을 순서대로쓰기 / Keywords(Title) 리스트 만들어 운용하기.
‘책 제목 유형’은 피한다 /경험했던 노하우가 포함된 재미있는 글쓰기.
2) 페이스북 페이지
‘카드뉴스’_소주제 설명 요약하기.
_ 가독성 있도록 간결하고 키워드를 활용하여 전달하고 싶은 내용으로 구성한다.
_ 팩트(Fact)전달을 통한 판매전략을 구사한다.
3) 카카오 스토리 제목
제목효과, 해시태그를 활용한다.[ 올릴 때 해시태그를 활용한다]
4) 제목 리스트 만들기
_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 제목을 만든다.
_ 내용을 전달하는 제목을 만든다.
5) 제목정리
_ 팩트로 서술한다.
_ 대조법 비유법 활용하기.
_ 서술형 제목으로 팩트를 전달한다.
☛ 개인별 포스팅 작업을 예시자료와 함께 비교하여 쉽게 이해되도록 피드백 하신다.
☛개인별 포스팅 작업을 채널별로 비교하며 설명 하신다.
☛개인별 포스팅 작업의 이미지를 효과적인 이미지 수정 팁과 함께 상세히 설명 하신다.
⚿ ”페이지 길이가 길고 내용이 좋으면 체류시간이 길어진다.“
온라인 홍보마케터로 거듭나기 위한 열기가 교육장을 가득 매운다
모든 선생님들의 열정과 하나라도 더 전달하시려는 두분 강사님의 배려의 모습이 보이는 시간이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를 리드하는 전문 홍보마케터로서 성공적인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선생님들을 응원한다.
학습지원단 조 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