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온라인 홍보마케터 양성과정(심화) 제7강
일시: 2020. 7.7(화), 14:00~18:00
강사 : 최학룡, 조희영
오늘 강의는 시장 조사와 분석 결과 및 경영 지원 계획에 대해 사례 공유 및 컨설팅을 갖는 시간이다.
그간 각자 준비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에 대한 강사의 피드백을 받는다.
발열 체크 및 QR코드 입력 등 강의 준비후, 공통 사항에 대한 강사의 설명으로 시작되었다.
<<블로그>>
먼저 블로그의 경우, 제목에 핵심 키워드가 들어가야 한다. 예를 들어서 "누구나 1분 만에 쉽게 쌈장 만들기"
의 경우 ' 쌈장 만들기' 라는 워드가 본문 텍스트에 반목되어서 나타나야 된다. 이어서 사진-글-사진-글 등
순서로 본문에 반복되어야 한다. 또한 블로그는 네이버와 유튜브에서 "상위 노출 방법" 을 항상 생각하고,
검색해야 된다. 블로그 사진은 대략 1:1 구도가 가독성이 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경우 글을 쓰고 나서 소통까지 하면 더욱 좋다. 사진은 제품을 올리는 사람이 신뢰를 갖도록
여러 방법을 강구 해야 한다. SNS 의 경우 1:9:90 의 법칙이 있다는 것을 알고 활용 해야 한다. 1은 크리에터,
9는 소위 엄지족(좋아요 등 체크 한 사람), 90은 그냥 보기만 한 소위 눈팅 족이라고 보면 된다.
이어서 각 조별로 준비한 자료를 중심으로 강사님의 피드백이 이어진다. 작업시 항상 스마트폰에서의 가독성
을 고려해야 한다. 이경우 모바일 캐스터를 사용 하면 매우 편리하다.
시장조사표상의 홍보키워드는 브랜딩, 기본 키워드는 제품의 판매와 직결되도록 연결 시키면 된다. 또한
인스타그램 사용시 태그는 '#테그야 놀자' 앱을 활용 해도 좋다. 또한 외국인 전용의 경우 텍스트등은
외국어로 작성 되어야 한다. 카드뉴스 의 경우에는 텍스트와 사진의 배경색 등을 감안하여 가독성있게
작성 되어야 함. 제품 소개순서는 큰주제-소주제-설명 등의 순서로 하면 효과적임. 블로그의 맨 마지막은
회사 위치, 동영상 등을 삽입하면, 체류시간을 늘려주는효과가 있음. 또 블로그 사용시 공개여부 체크를
잘 확인해야 한다.
각자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 질문하고 여기에 성의껏 답 하신다. 전반적으로 각 회사의 경영지원계획 자료
작성에 대한 강사님의 피드백을 듣기 위해, 연장 수업까지 갈 정도로 열의가 높았다.
작성자 : 학습지원단 강배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