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 이준용 (시니어 영상 크리에이터)

                                                      일시 및 장소 : '19년 9월 3일 11시 2층 배움터 

 

수업시작 전 30분에는  

    수업 시간에는 진도를 맞추기 위해 가급적 질문을 받지 않는 대신에 강의 시작 전 30분

(10시 30분) 부터 강사님은 개별 질문 내용에 답변하시는 열성을 보이신다.

 

  

 

강사님 영상작품 감상

  도전 바텐다의 칵테일 기법과  강화도에서 월동준비 일환으로 김치 담그는 영상을 즐긴다.

새삼  전문가의 냄새를  물씬 풍기는 작품을  감상하면서  더  한층 업그래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옥련 스마트폰 강사님 영상 작품의 혹평

  관객겸, 촬영자겸, 편집자겸, 연출자 까지 녹아 있는  작품을 감상한 후  본인의  작품 개요

설명에 이어서 감사님의 평가가 있었다. 혹평 보다 칭찬 일색이었으며 몇가지의 보충 설명

이 있었다

  - 우선 사진을 먼저 편집하고 중간 중간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순서가 쉽고 편안하다.

  - 가급적 음악 시간 기준으로 영상을 삽입한다.

  - '수동'으로 영상 길이를 조절한다.

  - 동영상은 가급적 길게 넣지 말것을 주문한다.

 

   

 

동영상 촬영 방법

  - 앞 뒤를 자를 수 있도록 5 내지10초가 적당

  - 다 각도로 촬영

  - 패닝 및 틸팅 

  - 줌인/아웃은 가급적 하지 말것.

  - 앵글로 장난 치지 말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정지 화면 속에서 놀게 하라.

 

영상 수업의 핵심

  - 누구에 보여 줄 어떤 영상을 만들 것인가?

  - 스마트폰으로 보다 잘 촬영하는 방법은?

 

 

영상 제작의 흐름

  - 제목은 최대한 섹시하게 정할 것(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제목을 선정)

  - 제작 방향

     ㅇ 무엇을 소재로 만들 것인가?

     ㅇ 누구에게 보여 줄 것인가?

     ㅇ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ㅇ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촬영할 것인가?

     ㅇ 사진, 동영상의 편집할  재료는?

     ㅇ 마무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 작품제작의 핵심내용 정리

  - 구상안 정리 (VIDEO, 자막, AUDIO별 도입부문,  본문1-N, 마무리)

 

  


마지막으로 QUIK 편집 방법 정리

 - 이로서 동영상 편집 기술 교육은 사실상 종료되었으며 

 - 어느 수강생의 요청에 따라 영상편집 사용 방법을 처음 끝까지 부터 정리해 주셨다.

 - 다음 시간에는 출품작 영상 제작 지도가 있을 예정임을 예고 하신다.

 

오늘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학습지원단 황 학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