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 자신 있게 떠나자! 유럽 배낭 여행
시간 : 2019. 07. 22(월) 14:00 ~ 16:00
강사 : 방미선 강사님
자신 있게 떠나자! 유럽 배낭 여행 마지막 강의!
오늘은 지난주에 예고한 독일 여행 루트에 대해 배웠다.
독일 여행 루트 중 독일 관광지역 추천과 독일패스를 사용하여 다른 나라에 갈 수 있는 법 등을 알 수 있었다.
독일 여행 시 밤베르크 구경 후 뷔르츠부르크에 가는 것을 추천해주시며 지역에 따라 관광하기 좋은 팁도 알려주셨다.
①밤베르크는 수제 맥주가 유명하다.
②로텐부르크는 12월에 관광하면 크리스마스 장식이 많다.
③브레멘의 경우 상점가가 들어서 볼거리가 많다.
뷔르츠부르크에서 뉘른베르크까지 55분, 뉘른베르크에서 밤베르크까지 35분 등 여행 루트에 따른 소요 시간을 세세히 알려주셨는데,
자세한 소요 시간과 경로 설명을 통해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얼마나 걸리는지 예측할 수 있었다.
다음은 독일패스를 통해 갈 수 있는 다른 나라에 대해 알려주셨다.
독일패스가 있을 시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폴란드 등을 갈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며 여행을 가기 전 글로벌 패스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라는 팁을 함께 주셨다.
참고할 것은 독일패스 사용 시 독일에서 다른 나라(ex. 독일-오스트리아-독일-스위스)로 이동하는 것은 되지만 독일-스위스-프랑스 등 독일에서 출발하지 않고 다른 나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은 따로 돈을 지불한다고 한다.
독일 여행 루트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그 외 나라에 대한 팁을 알려주셨다.
①스위스 패스는 버스, 배 등 다 포함되어 있다.
②우크라이나는 물가가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③스웨덴, 노르웨이는 비싼 편이다.
수업의 진도를 마친 후 여행에 대해 수강생들과 편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분들도 어디로 여행을 가면 좋은지, 어떤 관광을 할 수 있는지 서로 대화하며 정보를 공유하였다.
“배낭여행의 노하우는 검색을 많이 하는 거예요. 많이 검색하면 더 저렴하게 더 좋은 곳에 갈 수 있어요.”
라는 말씀을 끝으로 수업을 종결했다.
강사님의 마지막 노하우처럼 사전에 많은 정보를 검색하여 모두 안전하고 자신 있게 떠나는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
실습생 한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