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 자신 있게 떠나자! 유럽 배낭 여행
시간 : 2019. 07. 22(월) 14:00 ~ 16:00

강사 : 방미선 강사님

자신 있게 떠나자! 유럽 배낭 여행 마지막 강의!

오늘은 지난주에 예고한 독일 여행 루트에 대해 배웠다.

독일 여행 루트 중 독일 관광지역 추천과 독일패스를 사용하여 다른 나라에 갈 수 있는 법 등을 알 수 있었다.

 

독일 여행 시 밤베르크 구경 후 뷔르츠부르크에 가는 것을 추천해주시며 지역에 따라 관광하기 좋은 팁도 알려주셨다.

밤베르크는 수제 맥주가 유명하다.

로텐부르크는 12월에 관광하면 크리스마스 장식이 많다.

브레멘의 경우 상점가가 들어서 볼거리가 많다.

 

뷔르츠부르크에서 뉘른베르크까지 55, 뉘른베르크에서 밤베르크까지 35분 등 여행 루트에 따른 소요 시간을 세세히 알려주셨는데,

자세한 소요 시간과 경로 설명을 통해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얼마나 걸리는지 예측할 수 있었다.

 

다음은 독일패스를 통해 갈 수 있는 다른 나라에 대해 알려주셨다.

독일패스가 있을 시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폴란드 등을 갈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며 여행을 가기 전 글로벌 패스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라는 팁을 함께 주셨다.

참고할 것은 독일패스 사용 시 독일에서 다른 나라(ex. 독일-오스트리아-독일-스위스)로 이동하는 것은 되지만 독일-스위스-프랑스 등 독일에서 출발하지 않고 다른 나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은 따로 돈을 지불한다고 한다.

 

독일 여행 루트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그 외 나라에 대한 팁을 알려주셨다.

스위스 패스는 버스, 배 등 다 포함되어 있다.

우크라이나는 물가가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스웨덴, 노르웨이는 비싼 편이다.

 

수업의 진도를 마친 후 여행에 대해 수강생들과 편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분들도 어디로 여행을 가면 좋은지, 어떤 관광을 할 수 있는지 서로 대화하며 정보를 공유하였다.

 

배낭여행의 노하우는 검색을 많이 하는 거예요. 많이 검색하면 더 저렴하게 더 좋은 곳에 갈 수 있어요.”

라는 말씀을 끝으로 수업을 종결했다.

강사님의 마지막 노하우처럼 사전에 많은 정보를 검색하여 모두 안전하고 자신 있게 떠나는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

 

실습생 한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