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Fun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실습 워크숍]
일시 : 2019년 7월 2일 화요일 오전 10시~ 오후 1시
장소 :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 지하 1층 열린마당
강사 : 서동욱 강사님
오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실습워크숍 4차 워크숍 2번째 시간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 지하 1층 열린마당에서 유튜브 50+크리에이터 분들의 영상이 제작되고 있다.
수업이 시작되기도 전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계시는 50+크리에이터 선생님들의 모습이다.
수강생들이 소속되어 있는 크리에이터 유의 이정호 대표님은 회원 분들 한명, 한명씩 안부를 물으며
커뮤니티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준비하고 계셨다.
수업을 시작하며 유튜브 채널의 업로드한 영상을 보며 미숙한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50+ 유뷰브 크리에이터 분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들을 가졌다.
피드백을 받으신 한 분은 올리신 영상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질문을 하셨다.
유튜브 영상제작에 대한 학구열이 불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강사님은 50+크리에이터 분들의 질문에 대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시고 상세히 설명해주셨다.
이 모습을 보며 크리에이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소통의 문을 열어놓는 바람직한 강의라고 생각했다.
레이어 기능
피드백 과정이 끝난 후에는 ‘KINEMASTER’라는 앱을 사용하여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기법인
“세로 영상을 화면에 꽉 차게 보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크롭기능과 블러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면서 영상을 더 돋보이게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을 교수해주셨다.
동영상 대신 사진이 많은 경우, 클립 그래픽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는 팁 공유도 있었다.
클립 그래픽 기능은 그래픽이 포함 된 오버레이 레이어를 손쉽게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채널의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도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지식 공유, 교습 등의 콘텐츠는 가장 빠르게 구독자를 모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지속적인 업로드 역시 중요한데, 초기에는 구독자의 변화를 쉽게 알 수 없지만
점진적으로 구독자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방법이다. 수강생들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가 강조되기도 하였다.
춘재TV의 아재스(실습 워크숍 소속 이영욱 수강생과 함께 진행하는 코너) 영상을 보며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조어 퀴즈라는 콘텐츠로 세대를 뛰어넘는 영상을 제작하고 계신다는 것에 놀라웠다.
매력적인 두 크리에이터분과 채널을 발견한 기분이 들었다.
10분을 쉬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질문을 하시는 50+유튜브 크리에이터 분들 대단하신 것 같다.
오후 1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실습워크숍 4차 워크숍 2번째 강의는 크리에이터 분들의 질문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2주 후에 다시 만난다는 아쉬움을 남겨놓고 다음 강의를 기약하신다.
다음 실습워크숍 시간에도 즐겁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