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멋진   인생을   꿈꾸나요!!

- 명리학에서 길을 찾고, 주역으로 행복하기 -

 

강사  조미경

 

2019. 6. 12. 11:00 ~13:00

 

 

지난 주에 개강한  "그대 멋진 인생을 꿈구나요" 두번 째 시간이다.

 

강사님, 일찍 오셔셔 일찍 출석한 수강생들과 웃는 얼굴로 문답을 하며,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미국 여행 중 교통사고  등을 소재로  인간의 운명에 대해 명리학적으로 대화를 나눈다.

 

오전 11시경 수강생 17명이 출석한 가운데  만세력에 대한 설명으로 강의가 시작된다.

 

만세력은 앞으로 100년 동안의 천문과 절기를 추산하여 60갑자를 적어 놓은 책이라 한다.

정조 6년에 기록되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음양오행의 이치로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인생을 탐구하고 그려보는 것은 

단순히 인생의 미래를 점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세상 만물의 이치로 개인 또는

집단의 운명을 그려보고 더 나은 인생을 위한 길을 탐구하는 것이리라~~

 

강사님이 수강생들에게 각자 스마트폰 켜서 원광만세력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라고 한 후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사주팔자를 알아보자고 하신다.

 

음양오행의 원리를 공부하면서 현대문명의 이기인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것을 보니 참 좋은 세상이다.

 

 

오늘 강사님이 강의한 내용이 이 사진 한 장에  나와 있다.

명리학, 음양오행원리에 문외한이 그 내용을 알 수는 없다.

 

다만 그 핵심내용은 사주 팔자가 천간 4자, 지지 4자로 이루어진 조합이라는 것으로  이 사주팔자

(위 사진의 가운데 부분)와 오행의 원리(위 사진 우측 부분) 즉 상생과 상극의 원리(위 사진 죄측 하단

부분)로 개인의 성품과 기질 등을 비롯 초년부터 말년 까지 인생여정을 그려볼 수 있는 것으로 이해했다.

 

상생과 상극을 통한 인생의 변화를 설명하시며 , 육친 즉 부모형제처자를 비롯한 직장 등 주변의

많은 사람들과 상생 상극의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사는 인생에 대해 말씀하신다.

나쁜 운의 사람도 수 많은 인연과의 영향으로  좋은 운으로 인생의 흐름이 변화될 수 있다고 말씀하신다.

 

강사님께서 수강생 몇 분의 사주팔자를 설명하는 동안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다. 

 

인생사이클에 대한 설명을 듣는 동안 벌써 시간이 다 되었다.

아쉽지만 다음 시간을 기약하며  마무리 하신다.

 

명리학  그리고 음양오행의 원리를 모르기에 다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자연의 이치를 살펴 인생을  추단하는 명리학에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시간 이었다.

 

웃는 모습으로  수강생 수준에 맞게 설명하시는 강사님 능력이 남다르게 느껴진다.

위 사진을 보고  설명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최소한 음양오행의 기본은 익힌 것일까?

들을 때는 이해했는데 사진을 보니 잘 모르겠다. 한참 연구해야겠다.

 

 

학습지원단  이 찬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