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입문

 

 

                                                                               강사 : 서동욱 대표

 

     유튜브 크리에이터 50+ 도전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입문반을 참관했다.

금일은 입문 2기 개강하는 날이다. 본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 무려 3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수강하시는 선생님들이 자랑스러워 보였다.

앞으로 훌륭한 1인 크리에이터가 되시길 바란다.

 

입문 강좌 일정

 

강좌 개설 및 강사소개

먼저 노윤지PM님의 본 학습 배경 및 강사를 소개했다.

강사님은 1인 크리에이터 iSMR 대표이사 서동욱님이시다.

 

 

 

유튜브 수익성의 특성

  유튜브를 수익성에 이르는 조건은 구독자 1,000명에 1년간 조회 4,000시간이 되어야한다.

구독자는 처음 100명 확보가 어렵다.

1주일에 3-5개 이상 영상물을 꾸준히 올려야 한다.

즉 자주 찰영하는 것이 아니라 올려야 하는 것이다.

새로운 것을 굳이 만들지 말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위주로 한다.

 

득업일치

  유튜브는 내가 좋아하는 하는 것을 수익과 연결 시킬 수 있는 좋은 장점이 있다.

득업일치로 가는 길, 우리 모두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

영상물은 영상, 음악, 자막 3개만 신경쓰면 된다.

 

유튜브 특성

- 유튜브 춘추전국시대 돌입 – 주제의 다양성

- 취미가 돈이 되는 세상이다

- 구글 애드센스 : 정액 홍보보다 실적 위주의 홍보로 기업은 선호한다.

 

영상의 원칙

컨텐트는 무조건 감동을 주고 제미가 있어야 한다.

- 한 번의 클릭으로 세상을 귀흔드는 공간(“유튜브”)

- 강남스타일, 가족의 일상, 전 세계가 주목한 신동 등

동영상 주제를 선정하는 기본원칙

- 1원칙 : 이 주제는 나를 즐겁게 하는가?

- 2원칙: 이 주제는 사용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가?

- 3원칙 : 이주제는 사용자들을 즐겁게 하는가

 

소통을 위한 여러 가지 커뮤니케이션 방법

- 구독, 참여, 대화형 커뮤니케이션, 협업, 패러디 등

 

----------------------------------------------------------------------

But 오늘 이것만 기억하자 !!

  “Just keep uploading !!”

   딴 생각 말고 무조건 올려라

 

그러나 더 중요한 건

내가 진짜로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시간까지 숙제할 것!!

 - 체널명, 주제 선정, 맨토체널

 - 체널명과 주제는 연관성이 있어야 함.

 

 

수업 종료

  수업이 종료되었는데도 불구하고 개별 질문사항이 많아

  앞으로 유튜브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를 가름하게 만든다.

  그래서 다음 시간이 더욱 기대됩니다.

 

   모두 수고가 많았습니다.

 

                                                                  모더레이터    황 학 목